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겨울철 급증하는 '하지정맥류' 조기진단이 중요

하지정맥혈관 전문병원
최첨단 시술 장비ㆍ풍부한 임상경험
한인 환자 방문 모심 서비스 제공

혈관에 대한 이해와 임상경험이 풍부한 하지정맥혈관 전문병원의 닥터 로버트 아지지

혈관에 대한 이해와 임상경험이 풍부한 하지정맥혈관 전문병원의 닥터 로버트 아지지

[하지정맥류 자가 진단]

 
▶가족 병력이나 내력이 있다 ▶다리에 혈관이 만져질 정도로 올라와 있다 ▶종아리에 당기는 듯한 통증이 있다 ▶다리에 쥐가 자주 난다 ▶잠깐만 서 있거나 걸어 다녀도 다리가 자주 붓고 무거운 느낌이 든다 ▶발바닥이 저리고 뜨겁고 차갑고 한 느낌이 있다 ▶다리에 붉고 푸른 혈관이 보인다 ▶다리에 피부병이 자주 생기고 잘 치유가 안된다
 
위 내용으로 자가 진단을 해 보고 본인의 경우와 유사한 내용을 점검해 보자. 총 8가지의 내용 중 1가지라도 증상이 있다면 하지정맥류일 수 있다는 것을 염두에 두어야 한다.  
 
'하지정맥혈관 전문병원'의 하지정맥 전문의 닥터 로버트 아지지(Robert Azizi)는 혈관이 튀어나오거나 거미줄 모양으로 비치지 않더라도 하지정맥류일 가능성은 충분하다고 지적한다. 하지정맥류는 종아리에 튀어나오는 혈관 외에도 다리의 피로와 묵직함 종아리 경련 저녁이면 부종이 더 심해지는 등의 증상도 있다.  


 
특히 날씨가 추워지고 실내외 온도차가 많이 나는 겨울철에는 하지정맥류가 발생하거나 증상이 악화될 가능성이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하지정맥류는 다리에 있는 정맥 속 판막이 손상돼 혈액이 역류하며 다양한 증상을 유발하는 질환으로 기온의 영향을 쉽게 받기 때문이다.  
또한 하지정맥류는 가족 병력 등 다양한 원인이 있지만 오래 서 있거나 앉아 있고 다리를 꼬고 앉거나 쪼그리고 앉는 등 압력을 높이는 행위로 악화될 수 있다. 남성보다는 여성에게서 2~3배 정도 더 많이 나타나는 경향을 보이며 방치하면 여러 가지 합병증이 생길 수 있다.  
 
닥터 로버트 아지지는 "하지정맥류 초기에는 정상적인 다리와 큰 차이가 없기 때문에 육안이나 상담만으로는 진단이 불가능하다. 반드시 혈액의 역류를 진단하는 초음파 검사와 하지정맥 전문의와의 상담으로만 정확한 진단이 가능하다. 하지정맥류 시술 시간은 정맥류의 경우 5~30분 내이며 동맥시술의 경우 3~4 시간 정도 소요되어 일상생활에 큰 부담이 없다"라고 조언했다.  
 
한편 매년 5만 회 이상의 시술로 실력과 시설이 확실하게 입증된 하지정맥혈관 전문병원으로 문의를 하면 한국어로 친절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문의: (310)567-6753

▶주소: 903 Crenshaw Blvd #104 Los Angeles

        6131 Orangethorpe Ave #150A Buena Park

        8218 Garfield Ave Bell Garden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