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크레딧 카드에 관해서 알아두면 좋은 팁 part 1 [ASK미국 크레딧 관리/채무삭감-대니 오 라이프 위즈덤 대표]

▶문= 크레딧 카드를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위한 팁이 있나요?
 
 
 
▶답= 크레딧 카드의 혜택과 어떻게 사용하고 관리해 나갈지를 고려해서 사용한다면 리워드 혜택과 카드의 기능을 100% 이상 누릴 수가 있다. 크레딧 카드 사용을 적절하게 한다면 크레딧 점수 상승과 직접적인 관계가 있기에 카드 사용에 따른 크레딧 점수 관리는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첫 번째 30일 이상 늦은 페이먼트를 기록하지 않도록 한다. 늦은 페이먼트 기록은 크레딧 카드 빚이 한도에 100% 근접해 있는 것보다도 점수 하락과 점수 하락 후 점수 회복에 치명적인 원인을 제공한다고 볼 수 있다. 카드 빚을 갚으면 점수가 올라가지만 30일 이상 늦은 기록 때문에 많게는 100점까지도 하락이 될 수 있고 떨어진 점수를 회복하는 데 몇 년의 시간이 걸릴 수도 있기에 미니멈 페이먼트라도 약속된 날짜에 납부해야 한다.
 
두 번째 모든 것은 협상이 가능할 수 있다. 크레딧 카드의 특성상 이자율이 바뀔 수가 있고 또한 높은 이자율이 적용될 수 있기에 만약 평소에 크레딧 카드를 쓰고 밸런스를 한 달 안에 모두 상환하면서 좋은 관계를 형성했다면 이런 기회가 있을 때 이자율을 내려줄 수 있는지 일 년에 두 번 정도는 확인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크레딧 카드 사용 페이먼트를 낼 수 없거나 경제적으로 힘들어 상환이 어려우면 카드사와 이자율을 조정해서 페이먼트 플랜으로 페이를 하거나 채무 삭감 옵션도 고려해 볼 수 있다. (여기서 채무 삭감은 미니멈 페이를 못하고 있을 때 가능하며 여기에 따라 크레딧 점수가 많이 내려가게 된다.)
 
세 번째 연회비가 높은 카드를 사용하지 않는다고 무조건 클로즈 하지 않는다. 포인트 혜택을 위해서 연회비가 높은 카드를 만들었는데 연회비가 부담이 되어 사용하지 않고 클로즈 해야 한다면 좋은 크레딧 점수와 은행과의 좋은 관계 유지를 위해서 클로즈 하는 것은 좋지 않다. 클로즈를 하기 이전에 혹시라도 다른 종류의 연회비가 없는 카드로 바꿔 줄 수 있는지 확인을 해보는 게 크레딧 점수에 좋은 영향을 끼친다. 그리고 만약 오래된 카드라고 무조건 클로즈 한다면 직접적으로 크레딧 히스토리에 영향을 주어 점수가 낮아질 수 있으니 세밀하게 고려해 봐야 한다.
 
▶문의: (213)341-8474

대니 오 라이프 위즈덤 대표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