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한인 등 주민 안전과 지역 발전 위해 최선”

[인터뷰] 연방하원의원 선거 출마 고트하이머 후보
뉴저지 5선거구 3선의원 지내면서 다양한 업적
“한인들이 미국과 한국을 연결하는 교량 역할”

조시 고트하이머 연방하원의원(민주 뉴저지5선거구) [조시 고트하이머 연방하원의원실]

조시 고트하이머 연방하원의원(민주 뉴저지5선거구) [조시 고트하이머 연방하원의원실]

오는 8일 열리는 뉴저지주 5선거구 연방하원의원 선거에 출마한 조시 고트하이머 후보(민주·현 3선 의원·사진)가 이번 선거에서 당선되면 한인을 비롯한 아시아태평양계 주민들의 안전과 권익, 한인 밀집 타운이 다수 포함된 지역구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한인 유권자들의 지지를 당부했다.
 
버겐카운티의 대표적인 한인 타운들이 대거 포함된 선거구에 출마한 고트하이머 후보에게 이번 선거에 임하는 자세와 한인들에 대한 의견, 주민들을 위한 선거공약 등을 들어봤다.  
 
-5선거구는 한인들이 많이 사는 지역인데 4선에 성공하면 어떤 일을 할 것인가.
 
“그동안 연방하원의원으로 일하면서 5선거구에 살고 있는 한인들을 많이 만나고, 중요한 행사에 자주 참여했다. 이번 선거에 당선되면 그동안 해왔던 것과 마찬가지로 한인을 비롯한 아시아태평양게 주민들을 위해 혐오범죄에 적극 대처하는 등 더욱 노력하겠다. 이와 함께 공공 안전을 도모하고, 경찰 등 사법기관 요원들에 대한 존중을 확대하고, 사회 인프라를 건설하는 데도 적극 나서겠다.”  
 


-의정활동을 하면서 한인사회 행사에 참여한 내용을 단체 이름 등을 들어서 설명해 줄 수 있는가.
 
“얼마 전 북부 뉴저지 한인사회 지도자들과 만나 감세정책과 소기업 지원·커뮤니티 안전·혐오범죄 대처 등에 대해 의논했다. 또 ▶미주한인유권자연대(KAGC) ▶뉴저지한인세탁협회 ▶월드옥타 뉴저지지회 ▶비영리단체 AWCA ▶팰팍 토머스제퍼슨센터 등의 행사에 참여하거나 회원들과 만났다”
 
-한인 주민들의 조국인 한국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는가.
 
“미국과 한국은 안보와 통상 분야에서 가장 중요한 동맹이다. 두 나라는 민주주의·인권·자유 시장주의의 가치를 공유하고 있다. 미국에 사는 한인들, 뉴저지주에 사는 한인들이 미국과 한국을 연결하는 교량 역할을 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뉴저지 5선거구를 대표하는 연방하원의원으로서 그동안 펼친 의정활동의 업적은 무엇인가.
 
“나는 지난 6년 동안 5선거구를 위해, 뉴저지주 특유의 가치(Jersey Values)를 위해 싸워왔다. 이를 위해 ▶건강보험 비용을 줄이고 ▶약값을 내리고 ▶뉴욕과 뉴저지를 연결하는 게이트웨이 터널(Gateway Tunnel)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경찰 등 사법기관 요원들과 가정을 지원하는 법안에 서명하거나 지지했다. 또한 뉴저지주 경제의 바탕이 되는 제조업 발전을 위한 법안이 시행되는 데도 많은 기여를 했다.”
 
-한인사회와 한인 유권자들에 대해 하고 싶은 말이 있는가.
 
“버겐카운티에는 많은 소수계 주민들이 살고 있다. 이 중에서 한인들은 인구가 많은 소수계다. 한인 커뮤니티는 자랑스럽고, 우리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우리 모두 힘을 합쳐 매일 뉴저지주가 더 나은 곳이 되고, 우리들의 가정을 지키면서 자녀들을 키우고, 일을 하고, 사업을 하는 곳으로 만들어 나가기를 바란다.”

박종원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