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 단골 시그니처 브랜드 ‘기승전우’ 입점 확정, 광주 ‘빌리브 트레비체’ 상업시설 10월 분양
광화문 한우 오마카세 맛집 ‘기승전우’ 광주 최초 입점 예정
죽봉대로, 상무대로, 대남대로 3대로가 교차하는 최고의 교통 요충지
상가 분양시장에서 시그니처 브랜드 모시기 열풍이 불붙고 있다. 시그니처 브랜드 입점이 전체 상가의 활성화에 큰 영향을 주고 있기 때문이다.
시그니처 브랜드란 일반적인 프랜차이즈가 아닌 독보적 특색을 갖춘 단일 또는 소수의 직영매장을 갖춘 브랜드로 고객 충성도가 높아 수익 및 예약률이 높게 나타나는 장점이 있다.
최근에는 MZ세대를 중심으로 오랜 시간 줄을 서거나, 몇 개월 전부터 예약을 해야만 이용할 수 있는 시그니처 브랜드들이 상업시설에 속속 입점하면서 상가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기승전우는 종로구 광화문 일대 맛집으로 입소문이 난 한우 전문점으로 요리연구가 백종원의 맛집 예능에서 단골집으로 소개되어 더욱 유명세를 타고 있다. 종로 맛집이 광주에 최초 입성하게 되는 것이다.
빌리브 트레비체 상업시설은 광주광역시 서구 농성동에 지하 4층~지상 35층, 2개동 총 122세대 아파트(빌리브 트레비체) 내 함께 들어서는 상업시설이다. 상가는 지하 1층~ 지상 2층 동 별 2개 층에 총 전용 1,942.52㎡규모로 들어선다.
빌리브 트레비체 상업시설의 MD 구성은 하이엔드 입점 상가들이 각각 고객을 유입하고 선순환될 수 있는 구성을 통해 한 번의 방문으로 모든 것이 해결되는 ‘원스톱 하이엔드 쇼핑 공간’을 구현하게 된다. 이로써 확실한 상위 1% 고객의 니즈를 충족하고 수요 창출을 달성할 전망이다.
여기에 독점영업권을 보장 받는 상가로 겹치지 않는 최적의 MD 구성으로 상가 활성화에 유리하게 했다. 이는 일반 상가 대비 높은 수익률, 낮은 공실률이 점쳐지는 부분이다.
층별 MD 구성을 살펴보면 A동 지하 1층에는 외부 고객 유입을 늘려 주는 ‘시그니처 존’, A동 지상 1층에는 안정적 가족 수요를 위한 ‘에듀&뷰티 존’, B동의 1층과 2층에는 최고의 대형 브랜드가 입점하는 ‘앵커 존’으로 구성된다. 특히, A동 지하 1층 시그니처 존에는 광화문 맛집으로 유명한 ‘기승전우’와 부산의 유명 오마카세 맛집 ‘금손1983’의 입점이 확정되었다.
빌리브 트레비체 상업시설은 프리미엄 MD 업체가 보장하는 확정 임대료 최대 연 6.5%로 높은 수익가치를 누리게 될 뿐만 아니라 또 하이엔드 상업시설답게 광주 최초 발레파킹, 컨시어지, 문화강좌 등 편의성도 누리게 된다.
빌리브 트레비체는 뛰어난 입지로 풍부하고, 다양한 유동인구를 확보하고 있다. 광주를 관통하는 죽봉대로, 상무대로, 대남대로 3대로가 교차하는 최고의 교통 요충지 이자 광주 신도심(상무지구)과 원도심(충장로)을 잇는 핵심에 위치한다. 특히 광주지하철1호선 농성역 도보 5분의 초역세권을 형성하고 있다.
반경 1㎞ 내 기아자동차, 신세계백화점, 광주시립미술관, 하정웅미술관 서구청, 각종 공기업 등 풍부한 수요가 집중되는 입지를 자랑한다. 또 인근으로 약 1,100세대의 아파트 배후 수요를 품고 있으며 단지 내 상가로 독점적 수요도 확보하고 있다.
향후 인근 도시정비사업(약 7,000여 세대)완료 시 최고의 신흥 부촌으로 자리매김할 전망으로 배후수요 또한 늘어날 전망이다.
김진우 기자 ([email protected])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