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케어, EONE과 콜라보 기부 캠페인
세계 시력의 날 맞아 EONE 시계 구매시
개당 50불씩 세계 실명 예방사업에 기부
세계 시력의 날은 매년 10월 둘째주 목요일로, 실명과 시력장애에 대한 국제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세계보건기구(WHO) 산하 국제실명예방기구(IAPB: International Agency for the Prevention of Blindness)의 VISION 2020 캠페인을 위해 제정된 날이다.
이번 캠페인은 이러한 세계 시력의 날인 10월 13일 당일부터 16일까지 4일 동안 판매되는 EONE 시계 1개당 50달러씩을 세계 곳곳에서 이뤄지는 비전케어의 실명 예방사업을 위해 기부하는 것이다.
구매자들이 EONE 시계를 살 때 세계 시력의 날 캠페인을 상징하는 특별할인코드(WSD15)를 넣으면 15% 할인도 받을 수 있다. EONE 시계와 관련된 자세한 정보와 구매는 웹사이트(www.eone-time.com) 참조.
EONE의 창립자이자 경영자인 김형수 씨는 “금년에도 세계 시력의 날을 맞아 전세계에서 시력을 되찾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비전케어의 개안 사업을 지원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캠페인에 대한 소감을 전했다.
한편 비전케어는 국제실명예방기구에 등록된 단체로 2002년 서울에서 시작돼 현재 아프리카·아시아·중남미 등 세계 각국에서 실명 예방 관련 구호활동을 펼치고 있다.
비전케어는 2016년에 뉴욕에 비전케어USA 미국본부를 설립했고, 미국 내에는 LA와 버지니아 등에 지부를 두고 있다.
또한 매년 한국과 미국 최고의 의료인력과 비의료인력 자원봉사자들이 연 25주 이상 해외에서 ‘아이캠프(Eye Camp)’를 열고 있고, 설립 이래 20년 동안 저개발국 및 개발도상국 국민 177만 명 이상에게 외래 진료를 제공하고, 2만6800명 이상에게 개안수술을 실시했다.
비전케어에 관한 정보와 EONE과의 컬래버레이션 행사에 대한 문의는 전화(917-583-4205) 또는 웹사이트(www.visioncareusa.org)를 참조하면 된다.
박종원 기자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