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핑거랩스, NFT 퍼스트 월렛 '페이버렛' 통해 온·오프라인 NFT 생태계 확장

국내 최초의 NFT 전용 월렛…안드로이드 버전에 이어 iOS 버전 출시로 페이버렛 활성화 본격 추진

핑거랩스

핑거랩스

코스닥 상장사 FSN(214270)의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 '핑거랩스'가 자사 NFT 퍼스트 월렛 '페이버렛(FAVORLET)'의 아이폰용(iOS) 버전을 론칭했다. 지난 5월 론칭한 안드로이드 버전에 이어, 이번 IOS 버전까지 출시됨에 따라, 핑거랩스는 본격적으로 온오프라인 NFT 생태계 확장을 위한 플랫폼 활성화에 나설 전망이다.  
 
페이버렛은 NFT에 특화된 다양한 편의 기능을 갖추고 있는 국내 최초의 NFT 전용 월렛이다. 그동안 크립토 관련 다양한 월렛이 출시되었으나, NFT에 특화된 월렛을 출시한 것은 핑거랩스의 페이버렛이 최초이다. 페이버렛은 NFT 콜렉션의 바닥가, 거래 정보, 공식 채널 및 커뮤니티 소식 등 여러 사이트에 흩어져 있는 정보들을 한번에 확인할 수 있으며, 여러 NFT를 동시에 전송할 수 있는 다중 전송 서비스도 제공한다. 또한, 지갑 주소만 입력하면 콜드 월렛(오프라인용 암호화폐 지갑) 사용자들 역시 보유한 NFT를 조회할 수 있는 기능도 구축되어 있다.  
 
페이버렛은 NFT 프로젝트에서 제공하는 멤버십, 입장, 할인 혜택 등의 서비스를 오프라인에서도 누릴 수 있도록, 오프라인 홀더 인증 기능 역시 도입할 계획이다. 이미 지난 7월, 국내 최대 규모로 개최된 자사 PFP NFT 프로젝트 '선미야클럽' NFT VIP 파티에서 NFT 홀더 인증을 통해 행사장 입장을 진행하는 등 페이버렛은 NFT 생태계를 오프라인 시장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
 
핑거랩스는 페이버렛의 서비스 확장을 통해 사용자들의 편의성 및 활용성을 극대화하여,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강력한 NFT 플랫폼으로 성장시킬 계획이다. 현재 페이버렛에서는 NFT뿐만 아니라 암호화폐 클레이(KLAY), 페이버(Favor)의 보관, 전송, 입금 등이 가능하며, 사용 가능한 암호화폐를 순차적으로 늘려 나갈 방침이다. 또한, 오프라인 시장에서 NFT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민팅, 쿠폰, 언팩 등의 기능도 개발하고 있다.
 


국내외 주요 기업들의 NFT 시장 진출이 가속화되면서 NFT 전용 월렛에 대한 수요는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핑거랩스는 페이버렛의 활성화가 빠르게 이뤄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웹 3.0 시대의 NFT 프로젝트들은 단순 이미지 판매를 넘어 다양한 온오프라인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필수요소로 자리잡았고, 그에 따라 기업들은 관련 인프라를 구축해 나갈 수밖에 없다. 이 과정에서 페이버렛의 활용성 높은 기능들이 기업의 NFT 시장 진출 및 인프라 구축을 도울 것으로 기대되며, 이미 핑거랩스가 참여하지 않은 NFT 프로젝트들에서도 페이버렛 인프라 활용과 관련하여 커뮤니케이션이 이뤄지고 있다.  
 
이상석 FSN 대표이사는 "페이버렛은 당사의 NFT 퍼스트 월렛으로 단순 NFT의 보관 및 전송을 넘어 인증, 결제, 바우처 시장 등 온오프시장을 잇는 플랫폼으로 성장시킬 것"이라며 "이미 홀더들은 물론, 주요 NFT 프로젝트들과도 페이버렛 활용에 대한 여러 논의를 진행하고 있는 만큼 빠르게 웹 3.0시대의 NFT 시장을 대표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도약할 전망"이라고 말했다.  
 
 

강동현 기자 kang_donghyun@koreadail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