랭킹닭컴, 비건식품 선보이며 간편건강식 플랫폼으로 입지 다져
대표적으로 건강간편식 플랫폼 ‘랭킹닭컴’을 꼽을 수 있다. 랭킹닭컴은 2011년 런칭한 국내 최초 닭가슴살 전문 플랫폼으로, 닭가슴살 시장의 새로운 문을 열었다. 이런 랭킹닭컴이 최근 비건 전문 브랜드 ‘채식플랜’ 입점을 시작으로 다양한 비건식품, 채식 식품 입점에 힘쓰며 제품 카테고리 확대에 나서고 있다.
이는 기후위기, 동물보호 이슈로 시작된 채식식단이 하나의 식품 트렌드로 자리잡고, 그에 따른 소비자의 니즈를 적극 반영한 결과로 볼 수 있다. 기존 랭킹닭컴은 다양한 닭가슴살 제품을 선보이며 닭가슴살 전문 브랜드로 인식되었으나, 최근 다양한 비건 제품, 건강 간편식, 디저트 등을 선보이며 다이어트 전문 플랫폼을 넘어 다양한 식문화를 책임지는 플랫폼으로써 성장하고 있다.
특히 ‘채식플랜’의 ‘비건도시락’은 100% 식물성 원재료로 만들어진 제품이다. 고기 맛을 그대로 재현한 식물성 대체육을 사용했다. 총 12~16g의 단백질을 포함해 영양까지 놓치지 트랜스 지방과 콜레스테롤 또한 0%이다. ▲마라샹궈누들과 곤약퀴노아영양밥 ▲토마토펜네파스타와 쏘이후라이드강정맛 ▲고추장불고기와 병아리콩귀리밥 ▲갈릭카레라이스와 콩불구이 ▲콩불구이 전주비빔밥 ▲콩불구이야끼소바와 연근우엉밥 총 6가지의 맛으로 구성됐다.
또한, ‘베지도시락’은 식물성 대체육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된 제품이다. 미트볼, 함박스테이크 등 친근한 식품을 식물성 대체육으로 탈바꿈했다. ▲함박스테이크와 펜네그린빈샐러드 ▲토마토쏘이미트볼그라탕과 야채현미밥 ▲진미연근우엉밥과 골드오믈렛 ▲쏘이너비아니 곤드레나물덮밥 ▲쏘이너겟과 현미잡곡밥&믹스야채 ▲쏘이너겟과 카무트밥&버섯야채 총 6가지의 맛으로 출시됐다.
랭킹닭컴 관계자는 “변화하는 트렌드를 적극 반영해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플랫폼로 성장하고자 늘 노력하고 있다”면서 “무엇보다도 소비자를 중심으로 생각하며 소비자 맞춤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전했다.
강동현 기자 kang_donghyun@koreadaily.com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