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수협…더 강한 수협, 더 돈되는 수산

수산업협동조합중앙회

해양수산부와 수산업협동중앙회의 전략적 콜라보레이션  

 
해양수산부의 '수산물해외개척사업'소개
 
현재 해양수산부는 한국 수산식품의 우수성과 안전성을 세계에 널리 알리기 위해 한국 수산물의 생산-가공-유통-수출 업체의 품질관리,상품개발, 시장개척,정보수집,판촉홍보 활동 등을 수행하는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해양수산부는 해외 8개국에 소재한  10개 무역지원센터를 수협중앙회를 통해 운영하고 있으며 한국의 수산물 수출업체들이 해외시장 개척을 보다 손쉽게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업무를 강화하고 있다.
 
그 주요사업을 살펴보면 글로벌 수산식품 박람회 한국관 운영,무역상담회 개최, 수출업체들의 애로사항 상담,바이어 발굴 지원,온/오프라인 유통마켓 홍보판촉 지원에 주력한다.  


 
국가통합 브랜드 'K·FISH' 강화  
 
K.FISH는 대한민국 바다의 신선한 맛 그대로를  세계의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국가 브랜드이다. 대한민국 정부가 품질을 인증하는 마크로 매우 까다롭고 엄격한 기준을 적용하여 심사를 통해 인증마크가 부여된다. 한 마디로 세계 소비자들은 K.FISH 그 이름만으로도 믿고 선택할 수 있다.
 
K.FISH는 위생부분,방역부분,제조설비 및 품질관리 등의 평가를 통해 브랜드 사용승인을 받을 수 있으며 사용승인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현장 실사를 통해 관리된다.
 
현재 대한민국 굴,해삼,넙치,김,전복,어묵,대게,오징어,장어,미역,바지락 등 16개 품목에 한하여 사용신청을 받고 있으며 평가를 통해 'K.FISH' 브랜드 사용을 승인해 준다.  
 
2022년 8월말 기준 한국 수산식품의 대미 수출실적은 22.3억달러로 전년 동기대비 27%나 증가했다. 주요 증가품목은 김,굴,미역이 주를 이룬다.
 
특히 김은 한인시장 뿐만 아니라 미국 주류시장에 진입하여 '김스낵'으로 자리매김하며 대표 K.FISH 아이템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홀푸드 마켓이나 코스트코 등 미국 전역의 현지 주류마켓에서 한국 김의 판매량이 증가한 것은  해양수산부와 수협 그리고 김 수출유관업체의 공동마케팅과 현지화 전략의 성과이기도 하다.
 
수협은 미국 내 한인들이 더욱 다양하고 신선한 한국 수산식품을 접할 수 있도록 홍보부스와 판촉전 그리고 한인마켓과  온라인 쇼핑몰을 통한 온.오프 통합마케팅에 주력할 방침이다.
 
나아가 수협은 미 주류와 히스패닉 등 타인종 소비자들에게 한국의 우수한 수산물 먹거리를 홍보하는 전략에도 박차를 가할 전망이다.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