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연아의 남자’ 고우림 뜬다…서울페스타 10일 잠실서 개막

21일 서울 송파구 잠실종합운동장에서 관계자들이 '서울페스타 2022' 준비를 하고 있다.   서울페스타 2022는 잠실종합운동장 일대에서 8월10일부터 14일까지 진행된다. 뉴스1
서울 대표적인 축제인 ‘서울페스타 2022’가 오는 10일부터 14일까지 5일간 서울 곳곳에서 열린다. 전기차가 서울 한복판에서 레이싱을 하고 한류 스타가 대거 축하공연을 준비한다.

4일 서울시에 따르면 이 행사는 10일 메인 무대인 잠실종합운동장에서 막을 올린다. 배우 차은우·김세정 씨가 사회를 맡고 케이팝(K-pop) 스타 13개 팀이 120분간 무대를 빛낸다. 또 오세훈 서울시장이 개막 인사를 한다.

오세훈 시장이 개막 인사…K팝스타 대거 출연
오세훈 서울시장과 제이미 리글 포뮬러E 최고경영자가 경주용 전기차(GEN2)를 살펴보고 있다. 뉴스1
이 가운데 남성 4중창 보컬 그룹 포레스텔라가 서울 홀로그램을 배경으로 오프닝 공연을 맡는다. 밴쿠버올림픽 여자 피겨스케이팅 금메달리스트 김연아 선수와 결혼을 발표한 베이스 고우림 씨가 속한 그룹이다. 가수 비와 싸이·타이거JK 등이 개막 공연에 나선다.

세계 최대 전기차 경주 대회인 포뮬러E 월드 챔피언십도 서울페스타 행사 기간 열린다. 13일부터 14일까지 잠실종합운동장 일대 2620m 길이의 서킷을 전기차가 질주한다. 포뮬러E 전기자동차 경주대회가 국내서 열리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포뮬러E코리아에 따르면 4일 현재 경기장 트랙 공사 공정률은 90%를 돌파했다. 도넛 형태의 잠실종합경기장 특성을 살려 대부분 좌석에서 모터스포츠 박진감을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트랙이 경기장 전체를 둘러싸고 있기 때문에 3층 좌석에서도 트랙이 가깝게 느껴진다.

경기장 내부에 대형 포디움도 설치한다. 서울에서 열리는 이번 경주는 2021~2022년 포뮬러E 시즌 우승자를 확정하는 마지막 대회다. 14일 경기 티켓을 구입한 관람객은 대형 포디움에서 챔피언 시상식도 볼 수 있다.

쇼핑 ‘반값 할인’…한강·명동서도 연계 행사
서울페스타가 오는 10일부터 5일간 열린다. 사진은 서울페스타 포스터. [사진 서울시청]
그뿐만 아니라 서울시는 서울 전역에서 서울페스타 관련 행사를 준비했다. 10일부터 31일까지 진행하는 ‘서울쇼핑페스타’는 대규모 쇼핑 할인 행사다. 백화점, 면세점, 온라인 쇼핑몰 등 2500여 개 업체가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진행한다. 패션·미용·여행·숙박·공연 등 업종별로 최대 50%를 할인하거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 게임’에 출연한 배우 정호연 씨가 서울쇼핑페스타 홍보대사를 맡았다.

광화문광장에 새로 설치한 53m 크기의 대형 영상 창(미디어월)은 서울페스타 행사 기간 잠실종합운동장 일대에서 진행하는 개막식과 전기차 경주 대회 경기, 시상식을 중계한다.
세계 최대 전기차 경주 대회인 포뮬러E 월드 챔피언십도 서울페스타 행사 기간인 13~14일 잠실종합경기장에서 열린다. [사진 포뮬러E코리아]
이 밖에도 ‘한강 페스티벌, 여름’, ‘청계광장 유망 중소기업 판매전’, ‘명동 재미로 콘텐트 축제’ 등 한강공원·명동·청계천 등 서울 전역에서 다양한 행사가 열린다.

최경주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코로나19발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하면서 서울페스타가 3년 만에 대면 행사로 열린다”며 “서울을 찾는 신규 관광객을 유치하고 서울의 관광산업을 회복하기 위해 완벽히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시는 방역 차원에서 서울페스타 개막 공연 입장객을 잠실주경기장 최대 수용인원(6만9000명)의 절반 수준(3만5000명)으로 제한한다. 공연장을 소독하고 관람객의 0.3% 이상에 해당하는 인력을 안전요원으로 배치했다.




문희철(reporter@joongang.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