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가호, 오늘(4일) 싱글 'Beautiful Night' 발매..중독성 강한 청량 사운드

[사진]OSEN DB.

[사진]OSEN DB.


[OSEN=지민경 기자] 싱어송라이터 가호(Gaho)가 청량한 팝송을 선보인다.

가호가 오늘(4일) 오후 6시 싱글 ‘Beautiful Night’을 발표한다. 이번 싱글은 지난해 11월 발표한 정규 1집 ‘Fireworks’ 이후 9개월 만에 선보이는 신보이다.

‘Beautiful Night(뷰티풀 나이트)’는 가호가 영화 ‘위대한 개츠비’의 파티 장면에서 영감을 얻어 밝고 청량한 팝 사운드에 중점을 두고 작업하였으며, 유려한 피아노 사운드, 중독성 강한 훅이 인상적인 곡이다. 가호가 직접 작사, 작곡, 편곡을 맡아 또 한 번 폭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들려줄 예정이다.

가사에는 사랑하는 여인을 자신의 파티에 초대해 고백하는 낭만적인 순간을 담아냈다. 설렘과 환희가 녹아들어 한층 더 로맨틱한 썸머 러브송이 완성됐다.

앞서 공개된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에는 각기 다른 모습을 한 가호가 등장한다. 점프를 하는 가호부터 파티장에서 롤러스케이트를 타는 가호, 화려한 무대에서 노래하는 가호, 누군가에게 전화를 하는 가호 등 컬러풀한 비주얼이 담겨 있어 뮤직비디오 본편에 대한 궁금증을 더한다.

[사진]OSEN DB.

[사진]OSEN DB.


가호는 지난해 11월에 전곡 작사, 작곡, 프로듀싱을 맡은 첫 정규 앨범 ‘Fireworks(파이어웍스)’를 통해 타이틀곡 ‘Right Now’를 포함 다채로운 음악성이 담긴 총 12 트랙을 발표하며 미국 포브스의 집중 조명을 받는 등 올라운더 뮤지션으로서의 능력을 높게 평가받았다.

그뿐만 아니라 탄탄한 가창력과 폭넓은 음역대를 갖춘 보컬리스트로 데뷔 전부터 SBS 드라마 ‘당신이 잠든 사이에’ 배우 이종석이 부른 OST ‘내게 와’의 작사, 작곡, 편곡을 시작으로 샤이니 정규 6집의 수록곡 ‘I Say’ 작사, 작곡, 편곡을 맡아 일찌감치 프로듀싱 능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가호는 JTBC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 OST ‘시작’으로 각종 음원차트 1위를 기록한 바 있으며, 이외에도 tvN ‘지리산’, ‘비밀의 숲2’, ‘스타트업’, SBS ‘왜 오수재인가’ 등 인기 드라마 OST에 참여하며 작품의 몰입도를 높이는 보컬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특히 가호는 동남아시아 주요 국가를 비롯해 중국, 일본, 미국, 유럽에서 높은 관심을 받고 있으며, 27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진행되는 ‘Chotha Fest’를 비롯해 해외 공연 활동도 활발하게 할 예정이다. /mk3244@osen.co.kr

[사진] 플라네타리움 레코드


지민경(mk3244@osen.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