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상수 신작서 사라진 김민희? 영화 크레딧 자세히보니…

홍상수 감독의 28번 째 장편영화가 해외 유수의 영화제에 잇따라 초청됐다.
3일 해외 배급사 (주)화인컷에 따르면 홍 감독의 신작 ‘탑(Walk up)’은 오는 9월8일 열리는 제47회 토론토국제영화제 스페셜 프레젠테이션 부문과 9월16일 열리는 제70회 산세바스티안국제영화제 공식 경쟁 부문에 초청됐다.

앞서 홍 감독은 2016년 ‘당신 자신과 당신의 것’으로 이 영화제의 공식 경쟁 부문에 초청돼 감독상인 은조개상을 수상했다. 2017년에는 ‘그 후’로, 2020년에는 ‘도망친 여자’로 자발테기-타바칼레라 부문에 초청되기도 했다. ‘도망친 여자’는 특별언급상을 받았다.
토론토국제영화제는 북미 최대 규모의 영화제로 ‘탑’은 스페셜 프레젠테이션 부문에 초청됐다. 홍 감독의 ‘강변호텔’, ‘그 후’, ‘당신 자신과 당신의 것’ 등 11개 작품이 초청됐으며, ‘탑’은 12번째 공식 초청이다.

‘탑’은 산세바스티안국제영화제를 통해 공개된 이후 올해 하반기 개봉해 국내 관객들과 만날 예정이다
한편 홍 감독의 뮤즈이자 연인인 배우 김민희는 이번 영화에 출연하지 않았다. 그러나 제작에 기여해 제작실장으로 크레딧에 이름을 올렸다. 김민희는 스틸 촬영도 담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장구슬(jang.guseul@joongang.co.kr)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