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필라 커넬대학교 동문 ‘캠프 워커’ 장벽 허물다

조재구 동문 한국 지방선거 대구 남구청장 당선
전세계 곳곳서 동문들 활약…신입생·편입생 모집

필라 커넬대학교 로고.

필라 커넬대학교 로고.

필라델피아에 위치한 필라 커넬대학교(Phila Kernel University · 이사장 알버트 김 박사)에서 명예경제학박사 학위를 받은 조재구(사진) 동문이 지난 한국의 지방선거에서 대구 남구청장 후보로 출마해 전국 최다득표율로 당선, 미군부대 ‘캠프 워커’를 시민들에게 돌려주는 등 전세계 곳곳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필라 커넬대학교는 지난 2021년 7월 펜실베이니아주 교육부로부터 대학 설립을 인가 받은 후 2021년 9월부터 본격적으로 신입생 및 편입생을 모집중이다.  
 
필라 커넬대학교는 지난 1985년 신학과와 한의학과로 설립됐는데 2019년에 미국 CHEA와 TRACS의 인가를 받고, 2020년에 일반 정규 대학으로 전환됐다. 대학 캠퍼스 주소는 7848 Old York Rd., Elkins Park, PA 19027.
학생들 모습. [사진 필라 커넬대학교]

학생들 모습. [사진 필라 커넬대학교]

 
현재는 학부 과정에 신학대학·경영대학·공과대학·간호대학(내년초 오픈 예정) 등 각 단과대학별로 학사과정이 진행중이고, 이와 함께 석사과정에는 MBA(전공: 투자·자산관리·국제 경영·리더십)·신학과, 그리고 박사과정에는 목회학 과정이 운영중이다.
 


 필라 커넬대학교는 “본 대학은 미래 사회에 필요한 인재 발굴과 양성을 목적으로 형제애의 도시인 필라델피아에서 실천하는 교육에 그 방점을 맞추고 있다”며 “한국에서 온 학생 등을 위해 F-1 유학생을 위한 I-20 발행 승인을 바탕으로 대면 수업 및 100% 온라인 수업(유학생 온라인 수업 1년 연장)을 TRACS로부터 인가를 받고 학사 일정을 진행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한편 필라 커넬대학교는 25년 전부터 한국의 주요 도시인 서울과 대구, 그리고 말레이시아, 남미 과테말라 등에서 교육 사이트(teaching site)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필라 커넬대학교는 전문직을 비롯해 뛰어난 동문들을 많이 배출하고 있는데, 다수의 동문들이 현재 20여 개국에서 교수·정치인·경제인·주요 기관장·목회자·선교사 등 여러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특히 조재구 동문은 한국 지방선거에서 전국 최다득표율(68.2%)로 대구 남구청장에 당선된 뒤 ‘캠프 워커’ 장벽을 100년만에 허물고 시민에 돌려주는 등 탁월한 시정을 펼치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입학 문의: 김우진 교수. 전화(267-884-1224) 또는 이메일(wjkim@kernel.edu). 카톡 키워드는 ‘esol5272’.
대구 남구청장 조재구 동문. [사진 필라 커넬대학교]

대구 남구청장 조재구 동문. [사진 필라 커넬대학교]


박종원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