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진짜 나를 꺼내” 선예, 댄스 봉인해제..15년 만에 첫 솔로 ‘Just A Dancer’ [퇴근길 신곡]

[사진]OSEN DB.

[사진]OSEN DB.


[OSEN=지민경 기자] 가수 선예가 솔로 가수로 첫 발을 내딛는다.

선예는 26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솔로 앨범 ‘Genuine'(제뉴인) 전곡 음원과 타이틀곡 ‘Just A Dancer’(저스트 어 댄서)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지난 2007년 원더걸스로 데뷔한 선예는 2013년 1월 결혼 후 원더걸스를 떠나 가정과 육아에 전념했다. 하지만 지난해 tvN '엄마는 아이돌’에 출연하며 다시 무대에 선 선예는 첫 솔로 앨범으로 새로운 시작을 알렸다.

선예의 신보 'Genuine'은 선예가 가요계 데뷔 후 15년 만에 처음으로 발표하는 솔로 앨범으로, 음악을 통해 리스너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와 힘을 주고 싶은 선예의 마음이 담겨있다.

총 4곡의 작사에 참여한 선예는 ‘진실된 나의 모습을 찾는 것’에서 시작해 수많은 상황들 속에서 드러나는 때론 나조차 몰랐던 여러 가지 모습들을 있는 그대로 인정하고, 지금 현재의 모습 속에서 할 수 있는 이야기들을 최대한 진실되게 앨범에 녹여냈다.

[사진]OSEN DB.

[사진]OSEN DB.


타이틀곡 ‘Just A Dancer’는 리드미컬한 리듬에 특유의 베이스라인이 돋보이는 미디엄 템포 댄스곡으로, 선예의 자신감 있는 모습과 예술가로서의 본능, 거기에 공존하는 고민과 의지를 복합적으로 담아 주도적인 ‘나’로서의 춤을 추겠다는 뜻을 담고 있다. 차가운 느낌의 씬스들로 구성된 곡의 분위기와 매혹적인 선예의 보컬이 인상적이다.

“Baby 진짜 나를 꺼내 / Right right now / 이제 용기를 낼 시간이야 / Right right now / 잠겨 있던 이 문을 열어 / 자유롭게 날아가 저 위로 / So I run-a, run-a, run away / Na-Na-Na-Na / Oh 내 안에서 피어나는 자유로운 Feel / Just a Dancer”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에는 금발로 파격 변신한 선예의 카리스마 넘치는 퍼포먼스가 담겨있다. 녹슬지 않은 선예의 댄스 실력과 아우라가 눈길을 끈다.

오랜 시간을 돌고 돌아 무대로 컴백한 선예가 첫 솔로 앨범을 시작으로 어떤 행보를 보여줄지 기대가 모아진다. /mk3244@osen.co.kr

[사진] 뮤직비디오 캡처


지민경(mk3244@osen.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