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포토타임] 이것이 바로 세계 최초로 양산된 3나노 반도체

오늘의 국내 주요 뉴스 사진(전송시간 기준)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실시간 업데이트합니다.

■ 오후 5:00
이것이 바로 세계 최초로 양산된 3나노 반도체
삼성전자가 25일 세계 최초로 3나노(1㎚는 10억분의 1m) 공정을 통한 파운드리(반도체 위탁생산) 제품 양산에 성공했다. 삼성전자의 3나노 양산은 업계 1위인 대만 TSMC보다 한발 앞선 것으로, 메모리 분야에 이어 파운드리 분야에서도 1위로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는 평가다. 삼성전자는 이날 경기도 화성캠퍼스 내 극자외선(EUV) 전용 V1 라인에서 차세대 트랜지스터 GAA(Gate All Around) 기술을 적용한 3나노 파운드리 제품 출하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오전 경기도 화성시 삼성전자 화성캠퍼스에서 열린 '세계 최초 GAA 기반 3나노 양산 출하식'에서 관계자들이 웨이퍼를 공개하고 있다.

뉴시스

■ 오후 2:30
더위 비켜~! 플라이보드 세계 챔피언의 화려한 퍼포먼스
25일 오후 경기 용인의 한 물놀이장에서 플라이보드 세계 챔피언 박진민이 시원한 물줄기를 뿜으며 공연을 펼치고 있다. 플라이보드는 제트스키의 추진력과 보드에서 쏟아지는 수압을 이용해 수면과 물속을 자유롭게 날아다니는 수상레저스포츠다.

뉴스1

■ 오후 2:00
장마 안녕~ 오랜만에 모습 드러낸 파란 하늘
장마전선이 물러나고 화창한 날씨를 보인 25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63아트에서 바라본 도심 하늘이 파랗다. 기상청은 한달 넘게 이어진 장마가 오는 27일쯤 끝나고 폭염·열대야가 본격화할 것으로 전망했다.

뉴스1

■ 오전 10:30
우영우 큰산 만난 ‘소덕동 팽나무’, 진짜 천연기념물 될까
문화재청은 최근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 나온 창원 북부리 팽나무의 문화재적 가치를 판단하기 위해 천연기념물 지정조사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드라마가 큰 인기를 끌면서 팽나무 자체가 화제가 됐고 나무의 형태나 수령(樹齡)도 문화재적 가치가 크다고 판단하면서다. 드라마 속에서 팽나무는 각자의 자리에 존재하던 바다와 산이 만나는 각자의 경계에서 마침내 만나게 되는 장소로 등장한다. 로펌 ‘한바다’에서 일하며 고래를 좋아하는 우영우가 로펌 ‘태산’에서 일하는 태수미와 이곳에서 조우하는 이유도 두 사람의 상징이 각각 바다와 산이기 때문이라는 해석도 나왔다. 드라마에서 '경해도 기영시 소덕동'에 있는 것으로 나오는 이 나무는 실제로는 창원시 의창구 대산면 북부리에 있다. 2015년 보호수로 지정됐다.사진은 창원 북부리 팽나무 모습.

사진 문화재청

■ 오전 9:30
대통령실 걸린 발달장애인 화가 작품 살펴보는 윤석열 대통령
윤석열 대통령이 25일 오전 용산 대통령실에서 열린 출근길 약식 기자회견(도어스테핑)을 마친 뒤 그림을 둘러보고 있다. 이날 대통령실 1층 양옆 벽면에는 발달장애 작가들의 작품 7점이 처음 전시됐다.

대통령실사진기자단

■ 오전 9:00
후반기 국회의장단 및 상임위원장 현충원 참배, 다시 일하는 국회로
지난 5월30일 전반기 국회 임기가 끝나고 국회 공백 상태가 된 지 53일 만인 지난 22일 원 구성 협상이 타결돼 하반기 국회가 정상화됐다. 25일 오전 김진표 국회의장과 제21대 국회 후반기 국회의장단 및 상임위원장들이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을 찾아 참배한 뒤 국기에 경례하고 있다.

국회사진기자단〈YONHAP PHOTO-2281〉 국기에 경례하는 국회의장단 및 상임위원장   (서울=연합뉴스) 김진표 국회의장을 비롯한 제21대 국회 후반기 국회의장단 및 상임위원장들이 25일 오전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을 찾아 참배한 뒤 국기에 경례하고 있다. 2022.7.25 [국회사진기자단]   uwg806@yna.co.kr/2022-07-25 08:48:00/ 〈저작권자 ⓒ 1980-2022 ㈜연합뉴스.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김성룡(xdragon@joongang.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