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지코, '힙트로' 그 자체..세기말 감성도 잘하는 '괴짜'[Oh!쎈 레터]

[사진]OSEN DB.

[사진]OSEN DB.


[OSEN=이승훈 기자] 이번엔 '힙트로'다. 가수 지코(ZICO)가 세기말 감성으로 돌아왔다. 

지코는 오는 27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네 번째 미니앨범 'Grown Ass Kid'를 발매한다. 지난 2020년 7월 'RANDOM BOX' 이후 2년 만에 컴백이다. 

'Grown Ass Kid'는 지코가 소집 해제 이후 처음으로 발매하는 신보로 타이틀곡 ‘괴짜 (Freak)’를 포함해 ‘SEOUL DRIFT’, ‘Trash Talk’, ‘OMZ freestyle’, ‘Nocturnal animals’ 등 총 다섯 곡이 수록됐다. 이번에도 앨범 전체 프로듀싱을 맡아 전곡 작사, 작곡, 편곡에 참여하며 새로운 명곡 탄생을 예고하기도. 

[사진]OSEN DB.

[사진]OSEN DB.


특히 지코는 지난 19일 수록곡 'SEOUL DRIFT'를 선공개하면서 '음원 톱 티어'의 귀환을 알렸다. 지코는 비현실적인 현실을 감내해야 했던 지난 2년의 우리에게 건네는 'SEOUL DRIFT'로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전 세계 리스너들에게 힐링과 희망을 선물했다. 

때문에 새 앨범 'Grown Ass Kid'를 향한 기대감은 더 커질 수밖에. 지코는 복고풍의 선글라스와 비닐 바지 등 옛 감성을 소환하는 'Y2K' 시절의 스타일로 특유의 힙한 매력을 자랑하기도 했다. 또한 'Y2K' 감성을 재해석한 아트워크와 위풍당당하고 여유로운 표정으로 '지코표 세기말 감성'에 대한 궁금증을 높였다. 

여기서 끝이 아니다. 지코는 'Grown Ass Kid' 발매와 동시에 새로운 도전에 나섰다. 바로 솔로 아티스트로는 처음으로 음악방송에 출연하기로 한 것. 지코는 오는 28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29일 KBS 2TV '뮤직뱅크', 31일 SBS '인기가요' 등에 출연해 타이틀곡 '괴짜 (Freak)' 무대를 최초로 선보일 예정이다. 

지코가 음악방송에 출연하는 건 솔로 아티스로서는 데뷔 11년 만에 처음이며 2018년 1월 블락비의 여섯 번째 미니앨범 리패키지 'Re:MONTAGE' 활동 이후 약 4년 만이다. 앞서 지코는 2020년 '아무노래'로 신드롬급 인기를 구가했을 때도 방송 출연 없이 10관왕이라는 기록을 달성했기 때문에 이번 신곡 '괴짜'로는 얼만큼의 호성적을 이끌어낼지도 기대 포인트. 

[사진]OSEN DB.

[사진]OSEN DB.


소동으로 난장이 된 괴짜들의 도시를 연상케하는 테마와 다이나믹한 보컬, 멜로디가 어우러져 지코의 에너지를 온몸으로 느낄 수 있는 '괴짜'로 '힙트로' 열풍을 예고한 지코. 과연 그가 이번에는 어떤 색다른 매력을 뽐내며 '음원 톱 티어'라는 타이틀을 증명해낼지 관심이 뜨겁다. 

한편 지코는 오는 27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네 번째 미니앨범 'Grown Ass Kid'를 발매한다. 

/seunghun@osen.co.kr

[사진] KOZ엔터테인먼트


이승훈(seunghun@osen.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