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 아포택지지구 2단지 '천년가’ 공급
장기 전세형 임대주택 ‘김천 아포택지지구 2단지 천년가'가 공급을 시작했다. 취득세, 재산세, 종부세 등 세금부담이 없는 해당 아파트는 10년 후에는 분양전환이 가능하며 실거주는 물론 청약 제한없이 소액투자도 가능하다.‘김천 아포택지지구 2단지 천년가'는 아포택지지구 내 1200여 가구 규모로 들어서며 이 중 1단지 465세대는 입주를 완료했다. 이번에 공급하는 2단지 495세대는 전용면적 기준 59, 74, 84㎡로 구성되며 임대아파트를 뛰어 넘는 혁신적인 설계를 적용해 다양한 편의를 누리는 원스톱 라이프를 만끽할 수 있다.
단지는 전 세대 남향 위주 배치 및 4베이 구조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고 가변형 벽체와 주방 펜트리 설계로 공간활용도를 높였다. 여기에 각 방 온도조절, 일괄소등, 세대환기, 프라이버시와 안전을 위한 원격제어 및 무인택배함, One-pass기능(출입자동)은 물론 시스템 에어컨, 붙박이장, 중문이 무상 제공되는 등 다양한 실수요 맞춤 설계를 적용했다. 또한 작은도서관, 피트니스센터, 어린이 놀이시설과 어린이집, 키즈스테이션, 중앙광장과 휴게시설 등 입주민 편의시설을 마련했다.
사업지는 경부고속도로와 중부내륙고속도로가 교차하는 김천JC와 아포역 인근으로 편리한 교통, 교육, 생활인프라는 물론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교통여건으로는 단지 바로 옆 아포대로(국도 514)를 비롯해 북구미IC, KTX김천역, 경부고속도로, 중부내륙고속도로 등이 있어 김천과 구미 지역은 물론 도 내ㆍ외 전역으로 빠르고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향후 5년간 고속도로 건설추진으로 북구미IC, 김천JC 관련 신설 및 확장 공사 결정으로 광역교통망도 우수해질 예정이며 단지에서 아포대로로 연결되는 계획도로와 브릿지도 예정되어 있어 입주 후 교통환경이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뿐만 아니라 단지 주변은 자연이 둘러싸고 있어 쾌적한 환경과 다채로운 여가를 누릴 수 있다. 단지 바로 앞 효자봉 등산로를 비롯해 금오산도립공원ㆍ대성저수지ㆍ감천ㆍ낙동강 등이 둘러싸고 있어 자연 조망도 으뜸이다. 교육여건으로는 단지 가까이에 아포초ㆍ아포중ㆍ경북과학기술고가 위치하고 통학셔틀버스를 운행해 안전한 등하교를 할 수 있으며 인근에는 하나로마트ㆍ모다아울렛ㆍ농협ㆍ김천제일병원ㆍ구미차병원ㆍ김천시청ㆍ구미시청 등이 있어 생활여건도 편리하다.
‘김천 아포택지지구 2단지 천년가'는 직주근접 주거지로도 안성맞춤으로 인근에 구미국가산업단지(1~4단지)ㆍ외국인투자전용단지ㆍ구미하이테크밸리국가산업단지ㆍ김천1일반산업단지ㆍ대광농공단지 등이 포진해 있다. ‘김천 아포택지지구 2단지 천년가’의 시행사는 (유)에코개발로, 견본주택은 김천시 아포읍에 있으며 7월27일에 그랜드 오픈한다.
김진우 기자 (kim.jinwoo.ja@gmail.com)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