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엑스디너리 히어로즈, 'JYP=밴드 명가' 증명할 'Hello, world!' 주목 포인트 셋

[사진]OSEN DB.

[사진]OSEN DB.


[OSEN=이승훈 기자] 보이밴드 엑스디너리 히어로즈(Xdinary Heroes, XH)가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에 '밴드 명가'라는 새로운 타이틀을 선물한다.

엑스디너리 히어로즈는 7월 20일 오후 6시 첫 미니 앨범 'Hello, world!'(헬로, 월드!)와 타이틀곡 'Test Me'(테스트 미)를 발매하고 컴백한다. 'Extraordinary Heroes'(엑스트라오디너리 히어로즈)를 줄여 만든 독특한 그룹명부터 미지의 공간 '♭form'(플랫폼)을 활용한 흥미진진한 세계관, 평균 나이 만 21세의 Z세대 멤버들이 전하는 패기 넘치는 메시지까지 보고 듣고 즐길 거리를 가득 품고 본격 활약에 나선다. 작년 12월 발표한 데뷔 디지털 싱글로 무한 성장 가능성을 보여준 이들은 이번 컴백을 통해 '차세대 K팝 슈퍼 밴드'로 자리매김한다는 각오다. 약 7개월 만의 신보 발매를 앞두고 주목할 만한 포인트 세 가지를 짚었다.

# 멤버 전원 작사-작곡 참여! JYP표 밴드 명성 드높일 '차세대 K팝 슈퍼 밴드' 기대

엑스디너리 히어로즈는 JYP의 아티스트 레이블 STUDIO J(스튜디오 제이)가 DAY6(데이식스) 이후 약 6년 3개월 만에 새롭게 선보인 보이밴드다. 미국 버클리 음대 출신 드러머이자 리더인 건일, 키보디스트 정수와 오드(O.de), 기타리스트 가온과 준한(Jun Han), 베이시스트 주연 6인으로 구성됐다. '모든 순간을 노래하는 밴드' DAY6의 후배 그룹이라는 점에서 데뷔 전부터 주목을 받았고, 이후에는 파격적인 사운드와 노랫말로 고유 매력을 갖춘 신예 탄생을 알리며 JYP의 음악적 스펙트럼을 넓혔다.

JYP표 밴드의 정체성과 의의는 작사, 작곡, 프로듀싱까지 스스로 만든 음악에 있다. 엑스디너리 히어로즈 역시 데뷔곡 'Happy Death Day'(해피 데스 데이)에 이어 신보의 작사, 작곡, 악기 레코딩에 참여했다. 지난 15일 공개된 앨범 하이라이트 음원에는 그룹만의 다크한 멜로디, 솔직 당당한 표현법이 고스란히 담겨 있어 시청자들의 열띤 반응을 이끌었다. 앞서 'Happy Death Day'로 미국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12위에 진입하며 글로벌 음악팬들의 확실한 눈도장을 찍은 엑스디너리 히어로즈는 직접 만든 미니 1집으로 유니크한 음악적 색채를 칠하고 JYP표 밴드의 명성을 쌓을 전망이다.

[사진]OSEN DB.

[사진]OSEN DB.


# '♭form'을 통해 하나 되는 우리, '평범한' 소년들의 '비범한' 스토리 그린 세계관 화제

JYP는 엑스디너리 히어로즈 론칭을 발표하며 미지의 공간 '♭form'을 선보였다. 온라인 음악 플랫폼 '♭form'을 중심으로 진행되는 세계관은 '평범한' 여섯 소년이 '비범한' 뮤직 히어로로 변신해 새로운 가능성을 좇는 여정을 흥미진진하게 그려내고 있다. 데뷔 티저가 '♭form'을 발견하는 과정을 담았다면, 이번 미니 1집 티저에서는 멤버들이 이곳에 첫걸음을 내딛고 마침내 한 팀으로서 모이게 되는 모습을 보여준다. 세계관에 따라 비주얼 콘셉트도 극명한 대비를 이룬다. 록스타를 꿈꾸는 방구석 소년과 SF 영화 속 캐릭터를 떠올리게 하는 영웅의 모습까지 다채로운 매력을 선사한다. 그룹의 탄생부터 시간의 흐름에 따라 유기적으로 확장, 전개되고 있는 이들의 세계관은 엑스디너리 히어로즈에 특별함을 부여하고 음악을 더욱 재미있게 즐기게 하는 요소로서 팬들에게 높은 만족감을 주고 있다.

# 전 세계 음악팬들에게 건네는 반가운 인사, "Hello, world!"

신보명 'Hello, world!'는 프로그래밍 언어를 배우는 첫 단계를 의미함과 동시에 엑스디너리 히어로즈가 전 세계 음악팬들에게 건네는 반가운 인사다. 데뷔 디지털 싱글이 그룹의 탄생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면, 새 앨범은 한층 확장된 음악적 세계관으로 리스너들을 안내한다. 타이틀곡 'Test Me'를 필두로 'KNOCK DOWN'(낙 다운), 'Sucker Punch!'(서커 펀치!), 'Strawberry Cake'(스트로베리 케이크), 'Pirates'(파이럿츠), 'Test Me' 인스트루멘털 버전까지 다양한 장르의 총 6곡은 남들의 시선이나 정해진 틀에 구속되지 않고 자신만의 길을 개척해 나가겠다는 당찬 마음가짐을 주제로 한다. 타이틀곡 'Test Me'는 "혹시 내가 뭔가 아쉬워 보이나 제발 관심 끄고 너희 걱정이나 하라고"와 같은 노랫말을 통해 평범함을 강요하는 사회에 거침없는 반항의 메시지를 던지고, 중독적 멜로디와 시원시원한 밴드 사운드는 듣는 이들에게 짜릿한 카타르시스를 안긴다.

엑스디너리 히어로즈는 직접 만든 음악, '평범한' 소년이 '비범한' 뮤직 히어로로 성장하는 스토리를 그린 세계관, "록 앤 롤"을 외치게 하는 강렬한 록 사운드를 무기로 국내외 음악팬들을 엑디즈의 세계로 힘껏 끌어당길 채비를 마쳤다. K팝에 새로운 코드가 될 JYP의 야심작 엑스디너리 히어로즈, 첫 번째 미니 앨범 'Hello, world!'와 타이틀곡 'Test Me'가 7월 20일 오후 6시 그 베일을 벗는다.

/seunghun@osen.co.kr

[사진] JYP엔터테인먼트


이승훈(seunghun@osen.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