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아이쿠 너무 시원해"..빌리X윤종신, 21년만 녹지 않고 돌아온 '팥빙수'(종합)[퇴근길 신곡]

[사진]OSEN DB.

[사진]OSEN DB.


[OSEN=이승훈 기자] 그룹 빌리(시윤, 수현, 츠키, 션, 하람, 문수아, 하루나)가 윤종신 손을 잡고 21년 전 '팥빙수' 감성을 완벽 재해석했다. 

빌리(Billlie)는 오늘(14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윤종신의 음악 프로젝트 'track by YOON'의 첫 번째 앨범 'track by YOON: 팥빙수'를 발매했다.

'track by YOON'은 미스틱스토리 소속 아티스트들의 기존 방향성과는 또 다른 결을 담은 윤종신 프로듀서만의 실험적 해석을 담은 프로젝트로 첫 시작을 알린 'track by YOON: 팥빙수'는 빌리가 윤종신 프로듀싱 아래 2022년 트렌드에 맞춰 새롭게 재해석한 신보다. 빌리의 감성으로 재탄생된 'track by YOON: 팥빙수'로 전 세대를 아우르며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라고. 

실제로 윤종신은 "'팥빙수'는 나에게 있어 가장 실험적인 노래이자 2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이 계절이 되면 꾸준히 불러온 나의 여름 보석이다. 이 보석을 빌리에게 선물하고 싶었다. 어쩌면 나보다 훨씬 잘 어울리고 더 빛내줄 수 있을 거라 생각했다"라며 빌리 표 '팥빙수'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사진]OSEN DB.

[사진]OSEN DB.


빌리는 원곡 '팥빙수'에는 없는 가사를 추가하면서 특유의 상큼한 매력을 극대화시키기도 했다. 빌리는 "아이쿠 너무 시원해 / I can't live without you / 사각사각 달콤 달콤 / what an amazing, oh ma / 사랑해 / so shine so sweet / they got nothin’ on you / 너 없음 난 어떡해 빙수"라는 가사로 발랄하면서도 아기자기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또한 빌리는 "빙수야 팥빙수야 / 사랑해 사랑해 / 빙수야 팥빙수야 / 녹지 마 녹지 마", "프루츠 칵테일의 국물은 따라내고 / 과일만 건진다 건진다 / 체리는 꼭지 체리 체리는 꼭지 체리 / 깨끗이 씻는다 씻는다" 등의 가사를 통해 듣는 이들로부터 다채로운 빛깔의 팥빙수를 떠올리게 만들었다.

[사진]OSEN DB.

[사진]OSEN DB.


빌리는 컬러풀하고 다양한 재료, 상큼한 풍미가 가미된 아기자기하고 신나는 매력을 담은 '팥빙수'로 올여름 '서머퀸'을 제대로 정조준했다. 특히 빌리는 윤종신 프로듀서의 또 다른 여름 대표곡이자 두 번째 트랙인 '고속도로 로맨스'로 무더위를 달래주는 빌리만의 청량한 보컬을 자랑하기도. 

이외에도 빌리는 '팥빙수' 뮤직비디오를 통해 영화 '라붐'을 시작으로 이온 음료 광고, 1990~2000년대 초 각종 CF 등 추억의 밈(meme)을 MZ세대, 빌리만의 감성으로 풀어내며 밀레니엄 세대에게는 향수를, 신세대에게는 완벽한 레트로 감성을 선사했다.

한편 빌리는 오늘(14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윤종신의 음악 프로젝트 'track by YOON'의 첫 번째 앨범 'track by YOON: 팥빙수'를 발매했다.

/seunghun@osen.co.kr

[사진] 빌리 'track by YOON: 팥빙수' 뮤직비디오, 미스틱스토리


이승훈(seunghun@osen.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