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가수 주현미 전성기 때 1년에 단 하루만 쉬고 노래 불렀다.

오는 8월 27일 팜스프링스 판타지 스프링스 리조트 단독 공연

주현미 단독 LA 공연

주현미 단독 LA 공연

 
1985년 ‘비 내리는 영동교’로 데뷔한 가수 주현미가 올해로 데뷔 37주년을 맞았다.
 
그녀의 주옥 같은 히트곡은  손가락으로 꼽기가 어려울 정도로 많다. ‘신사동 그 사람’.’짝사랑’.’잠깐만’,’울면서 후회하네’.’또 만났네’ 등의 노래를 내며 ‘트로트의 여왕’으로 37년 노래 인생을 이어왔다. 그녀의 수상 경력 또한 히트곡 리스트만큼 길다 .대한민국 가수에게 주어지는 최고 영예의 대상은 모두 그녀의 품에 안기기도 했다. 
 
 그녀에 대한 가요팬들의 사랑은  KBS 가요무대 최다 출연 가수라는 엄청난 기록에서 가히 짐작할 수 있고 아직도 TV를 통해 대중에게 믿기지 않는 동안의 모습으로 노래를 선사하는 주현미에 나이 지긋한 부모님들은 환호성 감추지 않고 있다.  주현미는 대학에서 약학과를 전공한 후 약국을 개업한 약사경력과 한국계 혼혈 화교 3세라는 이색적인 출신으로 데뷔 때부터 각종 미디어에서 집중 조명을 받았다. 약국을 운영하다 노래를 부르게 돼 ‘약사가수’라는 칭호를 받기도 했다.
 
 지금은 트로트가 대한민국 가요계의 대세지만 데뷔 때만해도 트로트가 쇠퇴기에 접어들어 가요계는 새로운 돌파구를 찾는 반전이 필요했는데  바로 그 때 주현미가 등장하며 트로트의 반등을 이끌었다. 주현미만의 타고난 창법은 기존 트로트 여가수와 비교해 전혀 색다른 화려한 기교가 돋보였고 거기에 맑은 음색과 부드러운 고음 처리는 기존 트로트의 스타일을 완전히 바꿔 그녀가 부른 노래들은 TV 안방극장을 점령한 후 대한민국 노래방 최고의 히트곡들로 등극했었다.


 
그 당시 트로트 장르 이외의 대중가요 장르에서는 이선희,김완선 그리고 서태지와 아이들 같은 기라성의 가수들이 등장하면서 자칫 트로트가 가요팬들의 시선과 관심에서 제외될 것이라는 추측이 난무했지만  주현미는 1년에 단 하루(현충일)만 쉬면서 대한민국 전국 방방곡곡을 돌며 각종 방송과 행사 심지어 밤무대에 오르면서 트로트의 역사와 전통을 지켜냈다. 현재  주현미는 60을 훌쩍 넘긴 나이지만 어지간한 40대 보다 젊어보이는 매력을 발산하며 대한민국 여가수로서는 보기 드문 장신의 소유자로 지금도 전성기 시절의 몸매를 자랑하며 유튜브로서 왕성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주현미의 ‘짝사랑’을 직접 보고 들으며 풋풋한 감정에 사로잡힐 기회가 드디어  LA에 찾아왔다. 오는 8월 27일 토요일 저녁 7시  LA근교 팜스프링스에 위치한 판타지 스프링스 리조트 컨서트홀에서 트로트의 여왕 ‘주현미의 단독 콘서트 ,Queenis Back’이 열린다. 이번 주현미 단독 공연은 그 동안 쉽게 볼 수 없었던 주현미가 갖고 있는 다양한 색깔의 음악이 선사되면서 즐거움과  감동을 전해줄 예정이다. 
 
공연 티켓은 200달러,170달러,78달러,48달러로 미주 중앙일보 핫딜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티켓을 구매하면 www.sk153.com의  샤넬 신상 명품백 ‘펑키 타운’ 선물 프로모션에 참여할 수 있다. 
 
▶주현미 단독 콘서트 티켓 구매 바로가기
▶문의 : 213)368-2611 hotdeal.koreadail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