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중정 적용된 섹션오피스‘라피네트 비즈’ 의정부 민락 듀클래스 분양 앞둬

- 앞서 고산듀클래스 완판으로 상품성 입증…최대 6m 높은 층고 적용된 지식산업센터 및 중정 섹션오피스로 구성돼 눈길

 
 
지식산업센터와 중정 섹션오피스가 구성된 신개념 지식산업센터 ‘라피네트 비즈’ 의정부민락듀클래스가 오는 7월 모델하우스를 오픈할 예정이다.  
 
[9,10층 중정 라피네트 비즈 의정부민락듀클래스]

[9,10층 중정 라피네트 비즈 의정부민락듀클래스]

이 지식산업센터는 앞서 공급된 의정부 고산듀클래스 완판을 통해 상품성을 입증한 ‘듀클래스’ 브랜드가 적용된 지식산업센터다. 민락 코스트코 바로 옆 명품입지 및 비즈니스 편의를 더하는 각종 특화설계가 적용돼 디자인 및 설계가 획일화된 타 지식산업센터와 차별화된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10층 규모로 조성된다. 지식산업센터는 공간 활용도와 개방감을 극대화하기 위해 최대 6m의 높은 층고 설계를 적용한다. 높은 층고가 적용돼 적재가 편리하며, 복층 등으로 공간을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 호실마다 화물차 진입이 가능하도록 직선형 드라이브인 시스템이 적용된 제조형 지식산업센터를 비롯해 소액 투자가 가능한 섹션오피스가 단지 내 함께 구성된다. 중정 섹션오피스가 구성된 9~10층의 경우 야외 정원 테라스의 탁 트인 전망과 함께 자유로운 업무가 가능하다.  
 


지상 1층에 하역장 전용 진출입구를 조성해 하역환경도 쾌적하며, 편의점 및 식당, 커피전문점 등을 갖춘 원스톱 근린생활시설을 내부에 함께 구성해 비즈니스 편의도 좋다. 우수한 주차편의도 장점으로 꼽힌다. 법정 주차비율 대비 323.05%의 높은 주차비율이 적용된 의정부 아파트형공장으로, 총 766대의 차량이 주차할 수 있는 널찍한 주차공간이 확보돼 있다. 지식산업센터, 섹션오피스, 상업시설의 장점이 결합된 멀티형 콘셉트를 통해 기존 수도권 지식산업센터와 차별화했으며, 높은 경제성이 평가된다. 입지 측면에서도 좋은 평을 받고 있다. 산업환경 및 교통, 생활 인프라 확충 등 지역 내 다채로운 개발 호재가 예정돼 이에 따른 직간접적인 수혜를 누릴 전망이다.  
 
먼저, 단지가 들어서는 의정부 일원에는 현재 2만6천여 개의 사업체와 12,000여 명의 종사자가 자리해 있다. 민락지구의 경우 의정부 1위의 인구수를 자랑하는 송산동이 위치해 풍부한 수요를 확보할 수 있다. 교통 호재도 다양하다. 단지 옆 세종-포천고속도로 민락IC가 인접해 서울과 수도권에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제2수도권 순환 고속도로, GTX-C 노선 개통도 2025년에 예정된 상태이며, 7호선과 8호선 연장 확장도 추진되고 있다.  
 
각종 인프라가 단지 주변에 갖춰져 있어 비즈니스 편의도 훌륭하다. 민락문화 근린공원, 민락천 등 쾌적한 녹지 공간이 단지 가까이 들어서 있다. 대형마트(이마트, 코스트코), 문화시설(소극장, 메가박스, 롯데시네마), 가톨릭대 성모병원 등 행정타운도 인근에 위치해 있다. 코스트코는 단지 바로 옆에 자리해 있다. 교육접근성도 탁월하다. 24개의 초·중·고교와 18개의 유치원이 가까이 자리해 있다.  
 
‘라피네트 비즈’ 의정부민락듀클래스는 다양한 혜택을 통해 자금 마련에 대한 부담도 덜어주고 있다. 2022년 12월 31일까지 취득할 경우 취득세 50% 및 재산세 37.5% 감면 혜택이 제공된다. 입주 기업의 80%까지 장기저리융자 지원 혜택도 제공하고 있다. 관계자는 “기존 지식산업센터의 과잉 공급 속 지식산업센터와 섹션오피스, 상업시설의 장점이 결합된 신개념 복합 오피스를 각종 세제 혜택 및 금융지원 등 마지막 혜택을 누리면서 마련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라고 설명했다.  
 

박원중 기자 (park.wonjun.ja@gmail.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