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맨해튼 인터내셔널 푸드코트 프로젝트 설명회

26일 맨해튼 ‘카페 R’에서
다양한 요식업 창업 기회 소개

1년 내내 관광객이 몰리는 맨해튼 한인타운 근처에 전 세계 각국의 음식을 판매하는 K타운 인터내셔널 푸드코트(몰)가 내년 문을 열 예정이어서 사업기회를 찾고 있는 창업·투자자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 사진은 부스들이 들어설 매장 모습. [사진 K타운 인터내셔널 푸드코트]

1년 내내 관광객이 몰리는 맨해튼 한인타운 근처에 전 세계 각국의 음식을 판매하는 K타운 인터내셔널 푸드코트(몰)가 내년 문을 열 예정이어서 사업기회를 찾고 있는 창업·투자자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 사진은 부스들이 들어설 매장 모습. [사진 K타운 인터내셔널 푸드코트]

맨해튼 한인타운 근처 번화가에 설립이 추진되고 있는 ‘맨해튼 K타운 인터내셔널 푸드코트(몰) 프로젝트’에 대한 설명회가 26일(일) 오후 5시에 맨해튼 32스트리트 ‘카페 R’에서 열린다.  
 
2023년 오픈 예정인 K타운 인터내셔널 푸드코트는 한인타운 맨해튼 32스트리트에 자리잡고 있는데, 펜스테이션과 한인타운 사이의 요지(116 W. 32nd Street)에 위치한다. 뉴욕시 전철 A·B·C·D·E·F·N·Q·R·1·2·3노선과 연결되는 역에서 도보로 1~3분 거리에 있는 교통이 편리한 곳이다.
 
주최 측은 K타운 인터내셔널 푸드코트에 대해 ▶맨해튼 최고의 번화가 중심가에 위치, 일일 유동인구 50만~60만 명의 펜스테이션·MSG·메이시백화점·코리아타운 등과 1블록 거리 ▶급변하는 소비자의 입맛과 세계적 여행지 맨해튼을 찾는 세계 여행객의 다양한 음식문화에 발맞추고, 한국 요식 문화, 고급 백화점 스타일의 푸드코트라고 소개했다.
 
한편 K타운 인터내셔널 푸드코트가 들어설 자리에 있는 ‘카페 R’은 팬데믹 전에는 ▶일매출 3만~5만 달러 ▶월매출 80만~100만 달러 ▶연매출 1000만~1200만 달러였는데, 향후 2023년에 오픈하게 되면 각 개별 식당부스당 창업 후 기대 매출액은(이하 모두 추정치) ▶월매출 8만~10만 달러 ▶연매출 90만~120만 달러 정도로 예상된다.  
 


푸드코트는 1층이 약 1만 스퀘어피트(식사 공간, 별도 키친 10개 부스), 지하가 약 6500스퀘어피트로 식사공간과 2곳의 풀 키친, 대형 워크인 냉장고가 있고, 이외에 메자닌이 약 1500스퀘어피트인데 식사 공간 및 개인사무실로 사용될 예정이다.
 
주최 측은 “K타운 인터내셔널 푸드코트 프로젝트 참여는 성공적인 요식 참여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소개했다.
 
설명회는 사전 예약이 필요한데 참석 문의는 전화(646-247-3045, 영 강), 또는 이메일(kangyhung@gmail.com)로 하면 된다.

박종원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