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리적 분양가에 고품격 무상혜택까지...‘삼구트리니엔 시그니처’ 관심
6월 17일 오픈, 6월 27일 특별공급 시작으로 28일 1순위 청약
주택원가에 해당하는 건설 원자재 가격과 지가(地價) 등이 인상되면 건설사의 수익성이 악화되고, 이에 따라 자재 인상분을 분양가에 반영하게 되므로 필연적으로 분양가 상승과 연결된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의견이다. 이미 원희룡 국토건설부 장관은 건설업계와 건설자재 공급망 점검회의를 갖고 자재가격 상승분을 공사비에 적기에 반영하도록 제도를 개선하겠다는 의지를 밝힌 바 있다.
일부 수요자들 사이에서 더 오르기 전에 분양받으려는 움직임이 일고 있는 가운데, 추가선택품목과 발코니확장 등을 무상으로 제공받음으로써 실분양가 절감효과를 누릴 수 있는 단지에 내집마련을 계획 중인 수요자들의 관심이 몰리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포항 이동 이마트 바로 앞 포항 최중심에 ‘삼구트리니엔 시그니처’가 6월 17일 견본주택의 문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일정에 돌입했다.
관계자는 “이 단지는 포항 최중심 입지이면서도 합리적인 분양가라는 평을 받고 있는데다 다양한 고품격 추가선택품목들을 무상제공한다”고 전했다.
독일산 하드웨어를 적용한 ㄷ자형 고급 한샘 주방가구, 거실 전면과 후면에 시공되는 유럽산 포세린타일과 스톤판넬의 양면 아트월, 주방 상판과 벽체에 고급 엔지니어드스톤, 에어샤워와 브러쉬의 현관청정시스템, 아메리칸 스탠다드 도기, 수전, 비데와 광파오븐렌지 등의 추가선택품목을 무상제공한다. 또한 중도금 무이자도 누릴 수 있다.
한편 남구 이동생활권이면서 비규제 프리미엄까지 누릴 수 있는 ‘삼구트리니엔 시그니처’는 세대주, 세대원 모두 청약이 가능하고 다주택자도 청약이 가능하다.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며 재당첨 제한이 없다.
단지 내에는 스카이라운지(27층), 게스트하우스(26층) 등의 스카이 커뮤니티와 GDR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장, 피트니스센터, 점핑다이어트, 실내놀이터, 다함께돌봄센터, 독서실 등 명품커뮤니티와 다양한 힐링파크도 조성된다.
삼구트리니엔 시그니처는 전용 84㎡ 총 547세대로 조성되며 견본주택은 포항시 북구 포스코대로에 6월 17일 오픈했다.
청약일정은 6월 27일(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8일(화) 1순위 청약, 29일(수) 2순위 청약을 실시하고 당첨자 발표는 7월 5일, 정당계약은 7월 18~20일 3일간이다.
강동현 기자 [email protected]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