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데뷔 9주년” 방탄소년단, 아직 오지 않은 최고의 순간을 향해 (종합)[Oh!쎈 레터]

[사진]OSEN DB.

[사진]OSEN DB.


[OSEN=지민경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이 오늘(13일) 데뷔 9주년을 맞이했다. 지난 9년 간 가요계를 뒤흔들며 한국 대중음악사를 새로 쓴 방탄소년단은 앞으로의 새로운 10년을 향해 또 다시 발걸음을 내딛는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10일 새 앨범 ‘Proof’를 발매하고 ’Butter' 이후 약 11개월 만에 신보로 돌아왔다.

방탄소년단의 이번 앨범 ‘Proof’는 데뷔 후 9년의 역사를 담은 앤솔러지(Anthology) 앨범으로, 방탄소년단의 과거와 현재, 미래에 대한 멤버들의 생각을 담은 곡들로 채워졌다.

타이틀곡 'Yet To Come (The Most Beautiful Moment)'을 비롯해 '달려라 방탄', 'For Youth' 등 신곡 3곡과 역대 앨범의 타이틀곡, 일곱 멤버의 다채로운 매력이 돋보이는 솔로곡과 유닛곡, 미발매곡, 스페셜 버전 등 3장의 CD에 총 48곡이 담겼다.

방탄소년단이 걸어온 시간들을 고스란히 담아낸 이번 앨범에서 멤버들은 자신들이 이뤄낸 빛나는 성과들을 전시하기 보다는 담담히 그간의 발자취를 더듬어 보며 결국 초심을 이야기한다.

[사진]OSEN DB.

[사진]OSEN DB.


앨범의 처음을 여는 노래가 ‘Born Singer’라는 점이 이를 단적으로 드러낸다. 'Born Singer’는 2013년에 무료 음원 형태로 공개된 노래로, 데뷔 1개월을 맞은 방탄소년단이 그동안 활동하며 느낀 바를 진솔하게 풀어낸 곡이다. 이들은 'Born Singer’를 통해 방탄소년단의 본질은 음악과 무대라는 점을 다시 한 번 상기시킨다.

이어 타이틀곡인 'Yet To Come’으로는 아직 오지 않은 미래를 향해 멈추지 않고 나아가겠다는 다짐을 노래한다. 최고 보다 최선을 다해 변함없이 노래하겠다는 방탄소년단은 더욱 찬란하게 빛날 앞날을 기대케 한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9년 동안 빌보드 메인 차트 1위를 시작으로 해외 유수 음악 시상식 섭렵, 그래미어워드 노미네이트, 미국 백악관 방문까지 감히 꿈꾸지 못했던 각종 업적들을 쏟아내며 글로벌 음악 시장의 중심으로 떠올랐다.

데뷔 때 방탄소년단이 이 같은 성과들을 거둘 것이라고는 상상하지 못했듯 앞으로의 방탄소년단이 어떤 새로운 길을 걷게 될 지 예상할 수 없다. 최고의 순간은 아직 오직 않았다는 ‘Yet To Come’의 가사처럼 앞으로 방탄소년단이 만들어나갈 빛나는 순간들에 기대가 모아진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이날 공식 유튜브 채널 'BANGTANTV'에서 'Yet To Come' 등 신곡 무대를 최초로 공개한다. /mk3244@osen.co.kr

[사진] 빅히트 뮤직


지민경(mk3244@osen.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