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한인사회 소식]마음건강연구소-문화회관-서울대동창회 등

하나센터 신분 문제로 지원금 못 받은 가정 지원

▶하나센터, IDHS 재정보조 프로그램 운영
 
 
하나센터가 일리노이 주 보건국(IDHS)이 주관하는 웰커밍센터 코로나19 재정 회복 보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민 신분 때문에 연방정부의 코로나19 재난지원금을 받지 못한 가정을 대상으로 현금을 직접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신청 자격 요건은 일리노이 주 3개월 이상 거주, 이민 신분에 의해 연방정부의 현금보조를 받지 못한 가정, 가구당 수입이 지역 평균 수입(AMI) 80% 이하(50% 이하 가정 및 연방정부 또는 주정부 지원금 받지 못한 가정 우선 제공) 등을 충족하는 가정을 대상으로 성인 2,000달러, 18세 이하 자녀 500달러, 가정당 최대 1만 달러까지 지원 받을 수 있다.  
 
문의 및 안내=하나센터 전화(773-583-5501) 또는 웹사이트(www.hanacenter.org)
 
 
▶마음건강연구소 “우리 마음 함께 지킵시다!” 무료 워크숍
 
 
[마음건강연구소]

[마음건강연구소]

지난 1월부터 ‘2022 우리 마음 함께 지킵시다’ 캠페인을 위해 매월 정기 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시카고 마음건강연구소(소장 조옥순)는 6월 주제 아동학대에 이어 오는 9월부터는 하반기 마음지킴이 훈련 워크샵을 진행한다.  
 
마음 지킴이 워크샵에서는 자신을 포함하여 심리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가족이나 친구, 이웃, 지역사회를 위한 정신건강에 대한 기본지식(우울, 불안, 조울증, 조현병, 외상후스트레스 장애, 공황장애, 알코올 및 약물중독 등)과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구체적인 실행수칙 교육이 진행된다.  
 
조옥순 소장은 ‘지식을 넘어 실천으로’를 강조하며 “각자의 자리에서 자신과 가족, 이웃을 위해 마음의 심폐소생술을 제공할 수 있도록 마음지킴이들을 체계적으로 훈련하고 있다”며 “코로나19 이후 한인사회 전체가 경험한 정신건강의 중요성과 문화적으로 적합한 심리 서비스의 부족을 절감하고 지역사회에서 점점 더 마음건강에 대한 관심을 보이며 마음지킴이 워크샵에 대한 문의가 크게 늘고 있다”고 말했다.  
 
후반기 마음지킴이 훈련 워크샵은 9월에 있을 예정이며 3주에 걸쳐 매주 2시간씩 진행된다. 9월에는 12, 19, 26일 오후 7-9시(중부시간) 온라인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이밖에 연말까지 계속되는 후반기 마음 지킴이 정기교육 주제는 9월-OCD(강박장애), 10월-Sexual Abuse(성학대), 11월-Anxiety(불안), 12월-Depression(우울) 등이다.  
 
워크샵 참여는 등록비 없이 전액 시카고 마음건강연구소가 지원한다. 등록 및 상담 문의=www.KOREANcounseling.com
 
▶문화회관 기금마련 골프대회
 
문화회관 골프대회 참가자들

문화회관 골프대회 참가자들

 
시카고한인문화회관 비스코홀(Bisco Hall) 건축기금모금 골프대회가 지난 6일 Kildeer 소재 Kemper Lakes 골프장에서 123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시카고 서울대 동창회 11일 여름야유회
 
 
 
서울대 시카고 지역 동창회(회장 김승주)는 오는 11일(토) 오전 11시30분 롤링 메도우스 소재 버시 우즈(Busse Woods) 공원 Grove#30에서 2022 야유회 행사를 갖는다. 우천에 관계 없이 진행되는데 참가비는 없다.  
 
서울대 동창회측은 “동문은 물론 가족, 특히 자녀들도 함께 초대한다. 동창회에 가입하지 않는 동문도 환영한다”며 더 많은 동문들의 참여를 당부했다. 문의 및 안내=(630)341-1943(김승주 회장), (848)895-2814(황치룡 수석부회장), 이메일=snuaachicago@gmail.com

J 취재팀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