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1500배 성장" 세븐틴, 초동 206만장 돌파..정규 4집으로 새 역사 [Oh!쎈 레터]

[OSEN=지민경 기자] 그룹 세븐틴이 정규 4집 ‘Face the Sun’으로 새 역사를 썼다.

3일 국내 최대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에 따르면, 세븐틴이 지난달 27일 발매한 정규 4집 ‘Face the Sun’(페이스 더 선)의 초동 판매량(발매 후 일주일간 음반 판매량)이 206만 7,769장으로 집계됐다.

이는 올해 발매된 앨범 가운데 초동 판매량 최고 기록이다. K-팝 역사상 앨범 발매 첫날 100만 장 이상 판매량을 기록하고, 초동 ‘더블 밀리언셀러’를 달성한 아티스트는 방탄소년단과 세븐틴이 '유이'하다.

[사진]OSEN DB.

[사진]OSEN DB.


세븐틴은 한 번도 하기 힘든 ‘밀리언셀러’를 6개 앨범을 연속으로 달성하는 대기록도 세웠다. 정규 3집 ‘An Ode’(언 오드)부터 미니 7집 ‘헹가래’, 스페셜 앨범 ‘; [Semicolon]’(세미콜론), 미니 8집 ‘Your Choice’(유어 초이스), 미니 9집 ‘Attacca’(아타카)에 이어 정규 4집 ‘Face the Sun’까지 100만 장 이상이 판매된 것.

특히, 올해로 데뷔 7주년을 맞이한 세븐틴이 데뷔 후 꾸준한 성장을 통해 이룬 결과라는 점에서 더욱 뜻깊다. 초동 판매량이 1,400여 장에 불과했던 데뷔 앨범 '17 CARAT'에 비하면 세븐틴은 이번 'Face the Sun'으로 약 1,500배에 달하는 성장을 보인 셈이다.

이처럼 세븐틴은 세상에 유일하고도 막대한 영향력을 끼치는 ‘태양’과 같은 존재가 되겠다는 야심을 솔직하게 담아 낸 ‘Face the Sun’으로 대체 불가한 ‘태양’과 같은 존재가 됐다.

[사진]OSEN DB.

[사진]OSEN DB.


세븐틴은 신보 발매와 동시에 국내 주요 음원 및 음반 차트와 각종 글로벌 차트를 강타했다. ‘Face the Sun’은 아이튠즈 앨범 차트에서 필리핀, 브라질 등 총 22개 국가/지역 1위를 포함해 총 40개 국가/지역 TOP 10에 올랐고, ‘HOT’은 아이튠즈 송 차트에서 멕시코, 싱가포르 등 총 26개 국가/지역 1위를 포함해 총 34개 국가/지역 TOP 10을 차지했다.

일본 내에서도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 세븐틴은 일본 최대 음원 사이트인 라인뮤직에서 데일리 앨범 차트와 음원 차트 1위를 싹쓸이했고, 데일리 앨범 차트에서는 발매 직후부터 5일 연속 1위를 차지한 뒤 주간 앨범 차트까지 석권하며 독보적인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매 앨범 새롭게 변화하며 한계 없는 성장을 보이는 세븐틴. 7년 차에도 ‘커리어 하이’를 달성하고 있는 이들의 앞으로의 행보에 더 많은 기대가 쏠린다. /mk3244@osen.co.kr

[사진]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


지민경(mk3244@osen.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