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광교메트로, 뛰어난 교통입지로 주목 받아

광교메트로

광교메트로

글로벌 경제의 통화 위축 경향에 따라 국내 물가 상승에 이어 미국 기준금리 인상까지 발표되면서 부동산 시장의 거래가 위축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이런 상황 속에서 구매자들이 똑똑한 한 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광역 교통망에 대한 접근 가치가 높은 매물이 주택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이처럼 교통가치가 높은 아파트가 주목을 받을 것으로 전망되는 상황에서 경기 남부지역 우수한 교통입지를 가진 매탄 지역에 동남재건축지역주택조합이 추진하는 ‘광교메트로’가 관심을 받고 있다.
 
‘광교메트로’는 수원 중심의 교통 요지에 위치한 흔치 않은 아파트 부지로 유명 건설사인 호반건설이 시공예정사로 결정되면서 수도권에 거주하는 투자가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이 단지는 수원 영통구 일원에 구성되는 단지로 지하 2층 지상 15층 규모로 600가구 규모로 들어선다. 아파트는 59㎡ A타입 100세대, 59㎡ B타입 100세대, 59㎡ C타입 100세대, 73㎡ A타입 150세대, 73㎡ B타입 150세대의 5가지 타입이다.
 
‘광교메트로’의 가장 큰 장점으로는 교통이 꼽힌다. 단지 바로 앞으로 GTX-C노선 아주대입구역이 들어설 예정으로 수원 전 지역으로의 대중교통망 접근성이 매우 높으며 이와 더불어 경부고속도로를 통한 편리한 광역교통망 접근성을 자랑한다.
 
여기에 더해 2026년 준공예정인 동탄인덕원선과 수인선 복선전철 3단계 개통이 완료되면 수원 교통의 중심지로 투자자들의 큰 관심을 받게 될 것으로 예측된다.
 
또한 단지 인근에 수원지역 명문학군인 효동초, 신남초, 동수원중, 매현중, 원일중 등이 위치해 통학의 편리성과 안정된 학습 여건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다는 평가다.
 
거주 주민들을 위한 편의시설 또한 단지 인근에 하나로마트 및 갤러리아 백화점 등의 다양한 쇼핑환경은 물론 아주대병원, 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 영통체육문화센터 등이 위치해있다.  
 
‘광교메트로’는 호반건설에서 시공 예정인 아파트답게 다양한 특화 옵션도 함께 적용될 것으로 예측된다.  
 
관계자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는 무주택자와 국민주택규모(85㎡) 이하 1주택 소유자라면 청약통장 없이도 신청이 가능하다"며 "특히 해당 단지는 행정, 교통, 교육, 문화, 생활 등 다양한 인프라를 누리는 입지로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고 말했다.

강동현 기자 kang_donghyun@koreadail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