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홀리네임병원 유방암 검사 제공

5월 가정의 달 행사…보험자는 검진·검사 지원
무보험자는 보험 가입 및 재정보조 받게 도움

뉴저지주 버겐카운티에 있는 홀리네임병원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유방암 검사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홀리네임병원 전경. [구글 스트리트뷰 캡처]

뉴저지주 버겐카운티에 있는 홀리네임병원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유방암 검사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홀리네임병원 전경. [구글 스트리트뷰 캡처]

뉴저지주 버겐카운티에 있는 홀리네임병원(Holy Name Medical Center)이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아 여성들을 위한 유방암 검사를 제공한다.
 
홀리네임병원은 이번 유방암 검사 프로그램을 시행하면서 “오랜 팬데믹 기간 동안 모든 정기 검진이 지연됐고, 그 여파로 유방암 조기 진단도 늦어지는 상황”이라며 “이제 다시 일상으로 돌아가 미루어 놓았던 정기 검진을 받고 건강을 유지하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홀리네임병원은 북부 뉴저지에 거주하고 있는 한인들이 많이 이용하기에 한국부(Korean Medical Program·수퍼바이저 정미영)를 통해 한인들이 언어 장벽과 각종 의료 서비스에서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이 때문에 홀리네임병원을 이용하는 한인들의 경우 한인들을 위한 부서가 따로 마련돼 있지 않은 다른 종합병원들과 비교해 불편을 느끼지 않고 편리하게 각종 진단과 치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특히 홀리네임병원 한국부는 이번 유방암 검사 프로그램을 위해서도 적극적인 도움을 줄 예정이다.
 
홀리네임병원 한국부는 “유방암은 조기 진단과 치료가 중요한 질병”이라며 “홀리네임병원 한국부에서는 보험이 있는 분들의 경우 의사 검진과 유방암 검사 약속을 도와드리고, 보험이 없으신 분들은 보험 가입 및 재정 보조를 받을수 있도록 도와드린다”고 설명했다.  
 
또 홀리네임병원 한국부는 “팬데믹으로 인해 지난 1년 안에 유방암 검사를 못하셨던 분들, 건강보험 가입을 못하셔서 검사를 못받으셨던 분들은 연락주시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유방암 검사와 관련해 자세한 정보 및 참여 조건에 관해서는 전화(201-833-3399)로 문의하거나, 웹사이트(https://forms.gle/F1yzNa7fF2Y51ucx9)를 통해 온라인 가등록을 하면 회신을 받을 수 있다.  
 
홀리네임병원 한국부는 한인들이 편안하게 의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예약 조정(Appointment Scheduling) ▶교통편 제공(Transportation) ▶통역 서비스(Interpretation) ▶전문의 소개(Physician Referrals) 등 다양한 지원 업무를 하고 있다.  
 
홀리네임병원 한국부는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9시부터 5시까지 업무를 보는데 전화(201-833-3399 · 클레어 안 오피스매니저)나 텍스트(201-446-4234), 또는 이메일(asianhealth@holyname.org)을 통해 연락할 수 있다. 병원 주소는 718 Teaneck Road. Teaneck, NJ 07666.

박종원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