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젠지,경기콘텐츠진흥원 ‘e스포츠산업인재육성프로그램’ 2년 연속 운영

젠지 제공.

젠지 제공.


[OSEN=고용준 기자] 젠지 e스포츠가 경기콘텐츠진흥원의 e스포츠 산업 인재 육성 프로그램을 2년 연속 운영한다. 

젠지는 4일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진행하는 ‘e스포츠 산업 인재 육성 프로그램’ 협약사로 2년 연속 선정되어 이달 11일까지 2022년 ‘e스포츠 마스터 트랙’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e스포츠 마스터 트랙은 젠지의 전문 교육 기관인 ‘젠지 글로벌 아카데미에서 e스포츠 업계 진출을 꿈꾸는 이들을 위해 작년 3월 개설한 전문 교육 과정이다. 해당 프로그램은 젠지 소속 e스포츠 전문가들이 준비한 온라인 강의, 개인 및 조별 프로젝트, 오프라인 세미나 등으로 구성됐다.

이를 통해 수강생들은 이스포츠 산업을 이해하고 관련 커리어를 더욱 체계적으로 준비할 수 있다. 실제로 작년 수강생 약 25% 이상이 젠지를 포함한 다양한 이스포츠 기업에 취업하는 쾌거를 이루며 이스포츠 마스터 트랙 프로그램의 효과를 입증한 바 있다.

특히 올해에는 교육 코스가 확대되어 수강생들의 선택의 폭이 넓어진 것이 특징이다. e스포츠 생태계, e스포츠 마케팅, e스포츠 스폰서십, 디지털 콘텐츠 크리에이션, e스포츠 대회 방송/운영 등 다양한 모듈을 조합한 3가지 추천 코스(제너럴, 마케터, 이벤트)가 마련되며 한 기수 당 총 60명을 모집, 두 기수에 걸쳐 연간 총 120명의 수료생 배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e스포츠 마스터 트랙은 e스포츠 산업에 관심 있는 경기도민이거나 경기도 소재 기관 소속이라면 누구나 5월 11일까지 접수 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1기 교육 기간은 5월 중순부터 8월까지 약 3개월이며 2기 수강생은 7월 말부터 모집될 예정이다.

e스포츠 마스터 트랙에 최종 선발되는 학생들은 자기 부담금 10만 원을 제외한 수강료를 전액 지원받는다. 또한 우수 학생에게는 젠지를 포함한 이스포츠 기업의 인턴십 프로그램 지원 기회가 주어진다. 최우수 수료생 6명은 미국 로스앤젤레스에 위치한 젠지 LA 오피스 등 미국 내 이스포츠 시설 견학의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아놀드 허 젠지 CEO는 “올해도 경기콘텐츠진흥원과 함께 이스포츠 업계 인재 양성을 위해 협력할 수 있게 돼 기쁘다”라며, “빠르게 변화하는 이스포츠 업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산업을 잘 이해하고 이를 이끌어갈 수 있는 인력 자원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이스포츠 마스터 트랙’ 교육 과정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인재들이 이스포츠의 비전을 이해하길 바란다. 젠지는 앞으로도 인적, 물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며 프로그램에 대한 강한 애정과 자신감을 표현했다. / scrapper@osen.co.kr


고용준(scrapper@osen.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