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Web3 시장 주도권 확보 나선다… 컴투스, ‘더블점프 도쿄’에 투자

컴투스홀딩스 제공.

컴투스홀딩스 제공.


[OSEN=임재형 기자] 컴투스가 블록체인 전문 기업 ‘더블점프 도쿄’에 투자하면서 Web3 게임 글로벌 주도권 확보에 나섰다.

28일 컴투스 그룹은 일본의 NFT 및 블록체인 전문 기업 더블점프 도쿄에 투자했다고 밝혔다. 컴투스 그룹은 더블 점프 도쿄와 ‘엠버 그룹’ ‘점프 크립토’등 3사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시리즈C 펀딩에 투자자로 참여했다.

더블점프 도쿄는 이번 펀딩으로 총 2500만 달러(약 316억 원) 규모의 투자금을 확보해 핵심 사업 분야인 NFT 솔루션 및 블록체인 게임 개발에 활용할 예정이다. 이번 펀딩에는 컴투스 그룹을 비롯해 ‘엑세스 벤처스’ ‘덴츠 벤처스’ ‘폴리곤’ ‘프로토콜 랩스’ 등이 투자사로 참여한다.

이번 투자는 컴투스 그룹이 글로벌 Web3 주도권을 확보하기 위한 행보의 일환이다. 컴투스 그룹은 올해 미국 유망 블록체인 게임 기업 ‘5x5 게이밍’과 블록체인 게임 및 메타버스 기반의 디지털 에셋을 개발하는 전문 조직체, ‘브리더다오’ 등 세계적으로 유망한 블록체인 기술과 인프라를 갖춘 기업을 발굴해 투자 및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컴투스 그룹과 더블점프 도쿄는 ‘오아시스(OASYS)’ 프로젝트에도 참여해 파트너십을 구축한 바 있다. 오아시스는 빠르고 편리하게 다양한 가치를 연결하는 글로벌 블록체인 프로젝트로 더블점프 도쿄를 비롯해 ‘반다이 남코’ ‘세가’ ‘크립토게임즈’ 등 21개에 달하는 글로벌 대형 게임사가 참여하고 있다.

더블점프 도쿄는 일본의 대표적인 NFT 및 블록체인 게임 전문 개발사로 ‘마이 크립토 히어로즈(My Crypto Heroes)’ 등 유명 블록체인 게임을 비롯해 NFT 발행, 관리, 판매를 간편하게 만드는 NFT 상용 솔루션을 서비스하고 있다. 이 회사는 ‘스퀘어 에닉스’ ‘반다이 남코’ ‘세가’ ‘라인’ ‘비트플라이어’ 등 일본의 미래 기술을 선도하는 기업들과 협력 관계를 맺는 등 Web3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한편 컴투스 그룹은 ‘C2X 플랫폼’에 주요 콘텐츠 공급자로 참여하고 있다. C2X 플랫폼은 Web3 정신을 바탕으로 구축된 블록체인 생태계다. 게임을 중심으로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즐길 수 있으며, 실제적 가치를 창출하고, 유저가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블록체인 플랫폼을 지향한다. 컴투스 그룹은 올해, C2X 플랫폼에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월드 오브 제노니아’ 등 10종 이상의 하이 퀄리티 Web3 게임을 선보일 계획이다. /lisco@osen.co.kr


임재형(lisco@osen.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