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게임트리,한국모바일 게임협회와 NFT개발 전략적 제휴

게임트리, 네온 게임즈와 블랙스쿼드 클래식 NFT개발 서비스 상호협력 MOU

게임트리

게임트리

 
 
블록체인 기반의 메타 NFT플랫폼을 개발하는 게임트리(대표 윤상규)는 지난달 08일 KMGA(한국모바일게임협회)와 중소형 게임개발들의 블록체인 게임의 글로벌 시장 지출과 블록체인 게임개발 활성화를 위해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또한, 대체불가능토큰(NFT) 개발 및 서비스 운영을 위해 상호 간 긴밀하고 유기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하여 개발자 양성에도 노력하기로 했다. 이로써 일반 게임 사용자는 게임을 하면서 게임 NFT를 획득하고 탈중앙화 분산형 거래소에서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으며 획득한 게임 NFT를 플랫폼과 연동되는 다른 게임에서 사용하여 게임을 즐기게 됐다.
 
 게임트리를 주관하는 VRAR콘텐츠 진흥협회와 한국 모바일 게임협회는 블록체인 기반 NFT개발 및 서비스 운영을 위해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적극 협력하기로 하였다.  
 


 한국모바일게임협회는 670여개의 개발사 및 퍼블리셔, 마케팅, 현지화, QA, 서버 등의 사업자들로 구성된 비영리 사단법인으로서 회원사의 권익보호 및 공동사업 추진과 정부 및 관련 기관들의 정책 수립 및 예산 디자인 지원을 통해 대한민국의 게임 산업 발전과 대외 경제력을 강화하고자 설립된 단체이다.  
  
윤상규 게임트리 대표는 “이번 MOU를 통해 게임트리의 NFT 사업의 글로벌 비즈니스 노하우를 협회와 공유하고 개선점 및 발전적 방향성을 상호협의 하여 중소형 게임 개발사들과 실질적이고 지속적인 동반성장을 하고자 한다”라고 전했다.  
 
 또한 게임트리(대표 윤상규)는 지난달 08일 Neon Games (네온 게임즈)와 ‘블랙스쿼드클래식’ 대체불가능토큰(NFT) 개발 및 서비스 운영을 위해 상호 간 긴밀하고 유기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위해 MOU를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양사는 각자가 보유한 게임 및 블록체인 기술과 전문성을 결합해 블록체인 게임 개발을 촉진하고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서 협약을 맺었다고 전했다.  네온게임즈는 2015년에 설립된 개발사로서 10년 이상의 웹보드게임 개발을 전문으로 한 핵심 인력을 보유하고 있다
 
윤상규 게임트리 대표는 “ 블록체인 기반 NFT 개발, 게임 개발 및 서비스 운영을 위해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적극 협력할 것이며 서비스 개발 및 운영, 기술 관련 마케팅 및 디자인 협업을 통해 국내 게임개발사들이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는데 기여하겠다”고 덧붙였다.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