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판타지 종합세트…덤블도어-그린델왈드 최종전

신비한 동물들과…
(Fantastic Beasts: The Secrets of Dumbledore)

‘신비한 동물사전’ 실사영화 시리즈의 3편 ‘신비한 동물들과 덤블도어의 비밀’. 전작에서 그린델왈드 역을 맡은 조니 뎁이 ‘더 선’지와의 명예훼손 소송에서 패소하면서 역에서 하차했지만, 촬영 분량이 적어 제작에 커다란 피해를 주지는 않았다. [Warner Bros. Pictures]

‘신비한 동물사전’ 실사영화 시리즈의 3편 ‘신비한 동물들과 덤블도어의 비밀’. 전작에서 그린델왈드 역을 맡은 조니 뎁이 ‘더 선’지와의 명예훼손 소송에서 패소하면서 역에서 하차했지만, 촬영 분량이 적어 제작에 커다란 피해를 주지는 않았다. [Warner Bros. Pictures]

영화 리뷰

영화 리뷰

‘해리 포터’ 시리즈의 스핀오프로 ‘신비한 동물사전’ 실사영화 시리즈의 3편이다. 2018년 개봉된 전작 ‘신비한 동물들과 그린델왈드의 범죄’가 기대 밖의 혹평을 받았고 흥행도 저조했기 때문에 보다 완성도를 높이려는 데이비드 예이츠 감독의 노력이 엿보인다.  
 
선과 악의 대결, 그러나 마법은 양측이 모두 지니고 있다. 해리 포터의 세계관이 그대로 반영된 JK롤링의 소설을 원작으로, 3편에 들어와서야 본격적인 이야기가 시작되는 느낌이다.  
 
제2차 세계대전의 위기가 최고조로 달한 1945년경. 어둠의 마법사 겔러트 그린델왈드(매즈 미켈슨)의 위력이 어느 때보다 위협적이다. 덤블도어(주드 로)는 뉴트 스캐맨더(에디 레드메인)에게 그린델왈드를 상대하라는 임무를 맡긴다. 이에 뉴트와 위대한 마법사 가문의 후손, 마법학교의 유능한 교사 등으로 이루어진 그의 친구들은 머글(일반인들이라는 뜻의 마법사 용어)과의 전쟁을 선포한 그린델왈드와 그의 지휘 하에 있는 추종자들, 신비한 능력을 지닌 동물들에 맞서 거대한 전쟁에 나선다.
 
한편 덤블도어는 더 이상 방관자로 머물 수 없는 순간을 맞이하고 그린델완드의 마법으로부터 세상을 구하기 위해 대결을 준비한다. 그리고 어릴 적부터 두 숙적 간에 얽혀 있던 비밀들이 하나둘 드러난다.
 
마법 세계의 운명이 걸린 두 숙적의 선과 악의 대결은 2차 대전이 끝나는 1945년으로 예정되어 있었다. ‘해리 포터’ 시리즈 내내 선한 보스급 캐릭터로 주인공 해리 포터의 인생에 가장 큰 영향을 끼친 스승 덤블도어, 그리고 해리 포터와 ‘신비한 동물’ 시리즈 최악의 마법사로 온갖 흉악한 범죄를 저지르며 전 세계를 두려움에 떨게 하는 그린델왈드. 두 숙적의 최종전이 드디어 이루어진다.  
 
웅장하고 장엄한 스펙터클로모아지는 판타지의 모든 것이 담겨있다. 그러나 정작 ‘해리 포터’로부터 이어지는 ‘비밀’에 대한 기대감을 충족시키지 못한 결론부의 설정이 미흡하다. 다음 편에서 다뤄져야 할 서브플롯(sub plot)들이 복잡하게 등장, 정작 메인 주제가 겉도는 듯 느낌이랄까.  
 
전작에서 조니 뎁이 맡았던 그린델왈드 역을 덴마크 출신의 명배우 매즈 미켈슨이 이어서 연기한다. 선과 악을 아우르는 배우 미켈슨의 존재감이 돋보인다.  
 
신비한 동물 시리즈는 늘 의상과 미술 부문에서 강세를 보여왔다. 미국과 영국의 아카데미상 미술, 의상 부문에서 모두 상을 수상했던 전례가 이번에도 그대로 이어질 듯. 1편의 미국 뉴욕, 2편의 프랑스 파리에 이어 이번 작품은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를 배경으로 한다. 브라질은 마법 학교 중 한 곳인 카스텔로브루슈가 존재하는 곳이다. 

김정 영화평론가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