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3년만에 재개한 ‘서머너즈 워 유럽투어', 베를린 팬심 달궜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 제공.


[OSEN=고용준 기자] 3년만의 재개였다. 컴투스가 유럽 주요 도시에서 팬들과 직접 만나 소통하는 ‘서머너즈 워 유럽투어 2022’ 를 시작했다. 지난 2일 베를린에서 시작된 '서머너즈 워 유럽투어'는 참가 티켓이 빠르게 매진되면서 팬심이 입증됐다. 

지난 2019년 이후 3년 만에 개최되는 이번 ‘서머너즈 워 유럽투어 2022’는 ‘서머너즈 워’가 장기 흥행 중인 유럽 지역의 각 주요 도시에서 팬들과 직접 만나 소통하고, 게임을 통한 즐거움을 함께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4월 초 첫 행사로 열린 베를린을 시작으로, 독일 프랑스 네덜란드 등의 주요 도시를 방문해 현지 유저를 만난다.

먼저 지난 2일(현지시각기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첫 번째 투어는 100여명의 유럽 팬들이 함께한 가운데 ‘서머너즈 워’와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 냈다. 앞서 진행된 참가자 모집에서 투어 티켓이 공개와 함께 순식간에 매진되고, 독일 뿐만 아니라 유럽의 여러 국가에서 이번 투어에 참여하며 현지의 뜨거운 인기를 실감케 했다.

이날 행사에는 유저 간 토너먼트와 ‘서머너즈 워’의 지식을 겨루는 퀴즈쇼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됐다. 현지 유저들이 모여 서로의 덱을 공유하고 연구 및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의 지난 대회 결승 참가자들과 게임 스트리머들도 초청돼 잠여자들의 룬 세팅을 돕고 2대 2 토너먼트를 펼치는 등 즐거운 시간을 함께 했다.

또한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등 세계관을 공유하는 게임도 함께 소개하며 ‘서머너즈 워’ IP(지식재산권)와 신작에 대한 기대감도 높였다.

컴투스 관계자는 “’서머너즈 워’가 장기 흥행하고 있는 유럽 지역의 팬들이 더욱 재미있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그간 코로나19로 부족했던 오프라인 소통을 재개하고 스킨십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라며 “유럽 뿐만 아니라 전 세계 유저들을 위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올해 8주년을 맞은 ‘서머너즈 워’의 브랜드 파워를 더욱 단단히 구축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편 이번 ‘서머너즈 워 유럽투어 2022’는 베를린을 기점으로, 파리, 암스테르담, 쾰른, 뮌헨 등 여러 유럽 도시에서 올 한 해 개최될 예정이다. / scrapper@osen.co.kr

 


고용준(scrapper@osen.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