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Loaning.ai] 모기지 금융 비용 시뮬레이터로 고객의 돈 절약!

대출 수수료 계산기 서비스 추가
수수료 유·무료에 따른 이자 안내

'Loaning.ai'에서는 고객에게 가장 최적의 주택 담보 대출을 제공하기 위해 대출 수수료 계산기를 새롭게 추가했다.

'Loaning.ai'에서는 고객에게 가장 최적의 주택 담보 대출을 제공하기 위해 대출 수수료 계산기를 새롭게 추가했다.

'로닝(Loaning.ai)'이 대출 수수료 계산기(Loan fee Comparison Calculator)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였다.  
 
Loaning.ai는 비대면 보험관리앱 시그널플래너를 운영하는 '해빗팩토리'의 미국법인(Habitfactory USA Inc.)에서 출시한 서비스로 핵심 기능은 미국 주택 담보 대출 고객에게 빠르고 쉽게 최적의 대출 상품을 제공하는 것이다. 대출 수수료 계산기 서비스는 고객에게 가장 유리한 조건의 주택 담보 대출을 소개하겠다는 취지로 추가됐다.  
 
Loaning.ai에 따르면 대출 실행 시 고객이 부담하는 주요 대출 수수료로는 ▶Underwriting Fee: Lender 사에서 서류 검토 인수 심사 계약 펀딩 등을 처리하면서 발생하는 비용 ▶Processing Fee: 모기지 회사에서 대출 업무를 처리하면서 발생하는 비용 ▶Origination Fee: 모기지 회사에서 대출을 중개하면서 받는 업무 처리 비용 ▶Point(Discount Fee One time buy down fee) : Lender 사가 고객에게 낮은 금리를 제공하면서 미래 수익을 고객으로부터 미리 받는 비용 등이 있다.  
 
Loaning.ai 관계자는 "해당 비용을 없애 주겠다는 'Loan Fee 무료 마케팅'이 일반화되어있다. 이에 고객은 무료라고 생각하지만 단순 비용만 줄였을 뿐 금리가 높아져 30년 모기지 기간 동안 발생하는 총 이자를 계산해 보면 수만 달러를 더 내게 된다"라고 지적했다.  
 


Loaning.ai는 대출 수수료 계산기를 통해 약간의 초기 금융 비용이 발생하더라도 고객에게 최저 금리를 제공할 수 있다는 점을 안내하고 실제 부담하게 되는 총 이자가 얼마나 차이가 발생하는지 알려준다. 이를 통해 고객은 대출 수수료 유.무료에 따른 총비용을 비교하여 최선의 금융 상품을 선택할 수 있다.
 
Habitfactory USA의 테리 김(Terry Kim) 대표는 "대출 수수료 계산기는 고객에게 낮은 금융 비용을 제공하겠다는 목표를 위해 심혈을 기울인 결과물이다. 복잡하고 어려운 내용을 에이전트에게 의존했던 것에서 벗어나 Loaning.ai가 기술과 데이터로 모기지 시장의 변화 및 고객의 이익을 함께 추구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Habitfactory USA를 설립한 해빗팩토리는 한국에서 2016년 창업한 핀테크 스타트업이다. 2021년 국내외 기관으로부터 시리즈 B 100억원 투자를 유치했으며 누적투자금액은 137억원에 달한다. '시그널플래너'라는 모바일 보험관리 앱을 운영하고 있으며 해당 앱의 누적 다운로드는 약 40만 회이다.  
 
▶문의: (213)426-1118 loaningai
 
                 (카톡 상단 돋보기로 검색)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