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놀러 오세요"...3500명의 팬들과 함께 즐기는LCK 결승전

2012 LCK 스프링 결승전이 열린 일산 킨텍스. /라이엇 게임즈 제공.

2012 LCK 스프링 결승전이 열린 일산 킨텍스. /라이엇 게임즈 제공.


[OSEN=고용준 기자] 2년 반 만에 열리는 오프라인 결승전에 라이엇게임즈도 팔을 걷어 올려붙였다. 2022 LCK 스프링 결승전을 맞아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LCK는 1일 오는 2일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 제1 전시장 5홀에서 열리는 2022 LCK 스프링 결승전을 맞아 현장을 찾은 팬들은 물론, 방송 시청자들을 위해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 현장감 살린 방송 기대 만발 방송으로 결승전을 시청하는 팬들을 위해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중요한 경기가 열릴 때마다 찾아오는 '단군' 김의중 캐스터와 함께하는 분석 토크쇼 '파이널 단톡'이 선을 보이며 세트가 마무리된 뒤 분석 데스크가 진행되기 전 '단군' 김의중 캐스터와 '빛돌' 하광석 해설 위원이 결승에 오른 T1과 젠지의 장외 대결을 보여주는 콘셉트의 '스프링 롤 파이터(스롤파)'도 준비됐다. 

매번 결승전이 열리기 전 양 팀 선수들이 상대에 대해 평가하는 '트래시 토크' 코너도 마련됐으며 오랜만에 열리는 오프라인 유관중 결승전인 만큼 윤수빈 아나운서가 결승전이 열리는 킨텍스 현장의 열기를 실시간으로 전달한다. 

2022 LCK 스프링 결승전 중계는 전용준 캐스터와 김동준 해설 위원, '클템' 이현우 해설 위원이 맡았다. 분석 데스크는 이정현 아나운서와 '빛돌' 하광석, '고릴라' 강범현, '쿠로' 이서행 해설 위원이 담당한다. 

글로벌 중계진은 브랜든 발데스, 모리츠 뮈센, 울프 슈뢰더로 구성됐으며 맥스 앤더슨이 분석 데스크를 맡는다. 

전 LEC 선수였고 지금은 젠지 크리에이터로 활동하고 있는 '네메시스' 팀 리포브세크와 전 OPL 선수이자 지금은 팀 리퀴드의 크레이에터인 '미드비스트' 드류 팀브즈가 게스트로 참가한다. 글로벌 중계진들이 직접 출연하는 '포그 스테이트의 결승전 에피소드도 팬들에게 공개된다.

▲ 스폰서 부스에서도  이벤트 진행 2년 반 만에 오프라인에서 관중을 모시고 결승전을 치르기에 LCK는 다양한 현장 이벤트를 마련했다. 우리은행은 '소환사의 협곡'을 콘셉트로 부스를 제작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에 참여하는 팬들에게는 각 팀 선수들의 캐리처처를 활용한 작은 선물을 증정한다. 

HP OMEN은 체험존을 운영하며 LoL 유명 스트리머의 팬 사인회를 진행한다. 이벤트에 참여하는 팬들에게는 소정의 경품을 증정한다. 로지텍도 제품 체험존과 포토존을 운영한다. 

▲ 라이엇 스토어와 LCK샵 현장 오프라인 스토어 운영 라이엇 스토어와 LCK샵도 결승전 현장에 마련된다. 10주년을 맞이한 LCK의 결승전을 기념하기 위해 한정판인 XL 마우스와 애니와 티버가 함께 등장하는 '애니버서리 XL 피규어', 티버 모자를 판매한다.  

SNS와 승부 예측 이벤트도 진행된다. LCK 결승 티켓 소지자 또는 라이엇 스토어 방문 고객에 한하여 선착순으로 지정된 해시태그와 함께 현장 사진을 SNS에 공유하면 라이엇스토어에서 티모 팔찌를 증정한다. 

이번 스프링 정규 리그 기간에 롤파크에 열렸던 LCK샵도 킨텍스에 비슷한 콘셉트의 부스를 열고 LCK 전용 상품을 팬들에게 선보인다. / scrapper@osen.co.kr

 


고용준(scrapper@osen.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