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어바인 메디컬 센터 약국] 한인 약사 부부 "어머니, 아버지처럼 모실게요~"

1.5세 선승필ㆍ조현주 약사 부부
약사 직통 상담 등 차별화된 서비스

어바인 Hoag 병원 1층에 오픈한 '어바인 메디컬 센터 약국'의 선승필 조현주 약사 부부.

어바인 Hoag 병원 1층에 오픈한 '어바인 메디컬 센터 약국'의 선승필 조현주 약사 부부.

어바인에 젊은 한인 약사 부부가 운영하는 약국이 그랜드 오프닝을 알렸다. 약사 직통 번호 상담부터 가까운 지역 배송 등 차별화된 서비스로 새로운 패러다임을 열고 있는 '어바인 메디컬 센터 약국(Irvine Medical Center Pharmacy)' 선승필ㆍ조현주 약사 부부와의 일문일답.  
 
Q 약국 소개를 부탁한다.  
 
A 약국은 1월 3일에 인수했다. 이제 3 개월 된 신생 약국으로 어바인 Hoag 병원 1층에 자리 잡고 있다. 병원에 들어오면 약국이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어 병원 안내 역할까지 같이 하고 있다.  
 
Q 특별히 어바인에 둥지를 튼 계기는
 


A 한국에서 이민 온 분들부터 다른 곳에서 이주한 분들까지 많은 한인분들이 어바인을 중심으로 레이크 포레스트 미션 비헤오 그리고 라구나 우드 지역에 거주한다. 복용하는 약 혹은 건강과 관련해 한인 헬스케어에 대해 갈망하는 부분이 있다고 느껴 우리 약국이 속 시원한 답이 되어주고자 했다.  
 
Q 한인 약사 부부에 대해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다.  
 
A 2001년에 이민 온 1.5세 이민 가족이다. 보스턴에 위치한 Northeastern University 6년제 약학 대학교를 2014 년에 졸업 약학박사를 취득했다. 그 후 7년 동안 한인 약국에서 경험을 쌓았다. 단순히 약을 처방하고 끝내는 것이 아니라 복용 후 불편했던 점들이 완화가 됐는지 팔로우업 관리하는 등 처음부터 끝까지 환자케어를 중점으로 둔다.(선승필 약사)
 
보스턴에 위치한 Mass. College of Pharmacy and Health Sciences 6년제 약학 대학교를 졸업했다. 6년간 월그린에서 약국 매니저로 일을 해왔고 월그린 스페셜티 약국에서도 경험을 쌓아 일반적으로 많이 쓰이지 않는 약이나 고가의 스페셜티 약도 보험회사와 협의하여 환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조현주 약사)  
 
Q 어바인 메디컬 센터 약국이 아우르는 품목들은
 
A 혈압 당뇨 콜레스테롤 갑상선 약 등 모든 처방약을 취급한다. 또한 처방전 없이도 사용할 수 있는 OTC 일반 약과 비타민 오메가 3 등의 건강 보조제 등도 상담하여 권해 드리고 있다.
 
Q 약사 직통 번호 항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반응이 어떠한가  
 
A 많은 분들이 애용하신다. 언제든 연락할 수 있고 조언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만족도가 높다. 특히나 COVID-19 때문에 병원이나 약국 외출이 어려운 분들 아이들 백신 접종과 관련한 학부모님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Q 앞으로의 계획은
 
약국에 오는 한 분 한 분을 어머니처럼 아버지처럼 정성껏 모시는 약국 개인적으로는 항상 공부하는 약사가 되고자 한다. 끊임없이 공부하고 노력하여 더 나은 서비스를 드릴 수 있도록 몸과 마음을 다하겠다.  
 
서유진 객원기자
 
▶문의: (949)453-9789
 
         (949)508-5300
 
         (약사 직통 상담)
 
         16300 Sand Canyon Ave #101
 
         Irvine CA 92618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