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에이티즈, ‘할라 할라’ 차트 역주행..아이튠즈 13개국 톱 송 차트 1위

[사진]OSEN DB.

[사진]OSEN DB.


[OSEN=지민경 기자] 에이티즈(ATEEZ)가 글로벌 차트 ‘역주행’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2019년 1월 발매된 에이티즈의 미니 2집 ‘트레저 에피.2 : 제로 투 원(TREASURE EP.2 : Zero To One)’의 수록곡 ‘할라 할라(HALA HALA(Hearts Awakened, Live Alive))’가 최근 급격한 인기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것.

‘심장이 처음 뛰었던 순간, 에이티즈의 첫 꿈에 대한 자각’을 표현한 이 곡은 반전되는 분위기의 후렴구와 뒤이어 나오는 피치 이펙트 사운드가 포인트로, 발매 당시 에이티즈의 검은 페도라와 마스크로 얼굴의 대부분을 가린 파격 콘셉트가 이목을 끌기도 했다. 특히 카리스마가 돋보이는 칼군무와 함께 곡의 분위기를 극대화 시키는 탁월한 표정연기로 국내외 팬덤뿐만 아니라 업계 관계자들의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이와 관련해 2019년 10월 첫 정규앨범 ‘트레저 에피.핀 : 올 투 액션(TREASURE EP.FIN : All To Action)’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에이티즈는 "저희가 데뷔 초부터 강렬한 콘셉트를 해왔기 때문에 팬분들께서 '퍼포먼스 맛집', ‘마라맛', '매운맛' 등의 이야기를 해주신다. 이런 것들을 더 잘 표현하기 위해 연습을 많이 한다. 그래서 더 자신감을 가지고 활동할 수 있다"라고 밝히며 K팝 씬에 ‘마라맛 퍼포먼스’의 시작을 알리기도 했다.

[사진]OSEN DB.

[사진]OSEN DB.


이후 에이티즈는 다양한 신인들의 퍼포먼스 롤 모델이 되어 자주 회자되는 가운데 최근 한 서바이벌 프로그램의 무대 경연곡으로 ‘할라 할라’가 선정되며 본격적인 역주행 반열에 올랐다. 최근 아르헨티나, 칠레, 페루, 사우디아라비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등 총 13개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 일본 최대 스트리밍 플랫폼 ‘레코초쿠 K팝 장르 데일리 차트(Recochoku K-Pop Genre Daily Chart)’ 1위,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송 차트(Worldwide iTunes Song Chart)’ 8위를 기록했으며 특히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앨범 차트(Worldwide iTunes Album Chart)’에도 미니 2집 ‘트레저 에피.2 : 제로 투 원’이 랭크되며 해외 주요 차트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할라 할라’에 대한 관심은 무대 영상으로도 이어졌다. 지난해 JTBC ‘아는 형님 방과 후 활동 - 우주 힙쟁이’에 출연한 에이티즈는 ‘할라 할라’를 비롯한 대표곡 무대를 선보였고, 이 영상은 1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에이티즈는 집중시키는 무언가가 있다”, “실력이 어나더(another)”, “’독기’의 의인화”, “주기적으로 보게 되는 영상” 등 약 1만 2천 개의 댓글이 이어지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한편, 에이티즈는 오는 4월 23일 스페인 마드리드를 시작으로 2022 월드투어의 유럽 5개 도시 공연을 진행한다. /mk3244@osen.co.kr

[사진] KQ엔터테인먼트


지민경(mk3244@osen.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