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통 ‘통일골든벨’ 개최
팬데믹 이후 첫 대면 행사
LA 한인청소년 100명 모집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가 한국과 세계 각 지회에서 청소년 대상 ‘통일골든벨’ 퀴즈대회를 연다. 민주평통 측은 코로나19 이후 2년 만에 통일골든벨 퀴즈대회를 대면행사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인 청소년은 누구나 대회에 참여할 수 있고 우승자는 상장과 장학금을 받는다.
예선전 성격인 LA평통 통일골든벨 행사는 청소년 참가자 100명 규모로 4월 2일 오후 1시 LA 새누리교회 체육관(975 S. Berendo St, LA)에서 열린다.
LA평통 통일교육분과위원회 제롤드 박 위원장은 “통일골든벨 퀴즈대회를 통해 한인 청소년은 정체성을 함양하고 모국의 바른 역사, 한반도 평화와 통일의 중요성을 배울 수 있다”라고 강조했다.
통일골든벨 퀴즈대회 참가 희망자는 민주평통 측이 미리 배부하는 예상문제집(한글·영문)을 공부하면 된다. 퀴즈대회 당일 참가 학생은 한국 역사, 문화, 통일에 관한 문제 정답을 개인별 칠판에 적으면 된다.
통일교육&여성분과 부회장인 윌튼초교 김정혜 교장은 “통일골든벨 퀴즈대회는 22년 역사를 자랑한다. 한인 청소년이라면 꼭 참가해 정체성과 모국의 현재를 되새겨보면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이번 통일골든벨은 퀴즈대회와 문화축제로 준비됐다. 주최 측은 ‘난타공연, 장구춤, K팝 공연’도 선보인다고 전했다. 참가자 전원에게 상품권과 참가상이 주어진다. 우수상, 최우수상, 대상 총 6명은 상장과 200~500달러 장학금을 받는다. 대상은 오는 7월 한국에서 열리는 결선대회 참가자격(항공비, 숙식비 지원)을 얻는다.
2022 통일골든벨 참가신청은 31일까지 LA평통 이메일(nuacla1@gmail.com)로 하면 된다. 통일골든벨 안내 온라인 워크숍은 28일 줌(zoom)으로 열릴 예정이다.
▶문의: LA평통: (213)384-6919, puacla.com
김형재 기자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