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위클리, 오늘(7일) 신곡 ‘Ven para’ 발표..‘MZ세대 아이콘’ 도약

[사진]OSEN DB.

[사진]OSEN DB.


[OSEN=지민경 기자] ‘글로벌 루키’ 걸그룹 위클리(Weeekly)가 오늘(7일) 신곡 ‘Ven para(벤 파라)’를 발표한다.

위클리는 7일 오후 6시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타이틀곡 ‘Ven para(벤 파라)’를 포함한 싱글 1집 ‘Play Game : AWAKE(플레이 게임 : 어웨이크)’를 발표하고, 약 7개월 만의 컴백 활동에 돌입한다. 이와 함께 위클리는 같은 날 오후 8시 온라인 생중계 및 대면으로 진행되는 팬 쇼케이스를 통해 신곡 ‘Ven para’무대를 최초 공개할 예정이다.

위클리의 싱글 1집 ‘Play Game : AWAKE’는 ‘K-하이틴’ 위클리의 건강하고 긍정적인 에너지는 물론, 멤버들의 다채로운 매력과 MZ세대 특유의 솔직 당당한 메시지를 담아냈다. 위클리는 신보 콘셉트를 통해 MZ세대의 취향을 정조준하며 ‘MZ세대 아이콘’으로 새롭게 도약할 전망이다. 신보에는 타이틀곡 ‘Ven para’를 포함해 ‘Solar’, ‘Where Is My Love?’까지 총 3개 신곡을 수록해 듣는 즐거움을 더했다.

타이틀곡 ‘Ven para’는 ‘와라’의 뜻을 가진 스페인어로, 거침없이 나아가는 위클리를 따라 어둠을 뚫고 오라는 당당한 메시지를 담은 곡이다. 빈티지 힙합 기반에 808 베이스를 믹스해 강렬한 사운드를 자랑하며, “불타라 불타라” 등 태양을 표현한 가사와 반복되는 후렴구가 강한 중독성을 선사한다.

[사진]OSEN DB.

[사진]OSEN DB.


‘Ven para’의 뮤직비디오는 아이유 ‘Strawberry moon’, ‘라일락’, 카이 ‘음 (Mmmh)’ 등을 작업한 Flipevil(플립이블)이 연출을 맡아, 위클리의 신비롭고 웅장한 ‘성주’ 세계관 속으로 보는 이들을 초대한다. 또, ‘파격 변신’에 나선 위클리 멤버들의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과 한층 빛나는 비주얼은 물론, ‘스트릿 우먼 파이트’ YGX 여진이 안무 제작에 참여한 역대급 파워풀 퍼포먼스까지 감각적인 영상미로 담아내 시선을 사로잡는다.

위클리는 지난 2020년 데뷔와 동시에 ‘신인상 6관왕’을 차지했으며, 미니 3집 활동곡 ‘After School(애프터 스쿨)’이 美 타임지-英 NME 등 해외 유명 매체로부터 집중 조명 받고,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 1억뷰-스포티파이 1억 스트리밍을 기록하는 등 이례적인 성적으로 ‘압도적 성장세’를 기록한 바 있다. ‘글로벌 루키’로 주목 받고 있는 위클리는 신곡 ‘Ven para’로 또 한 번 거침 없는 상승세에 박차를 가할 전망이다.

한편, 위클리의 싱글 1집 ‘Play Game : AWAKE’는 오늘(7일) 오후 6시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mk3244@osen.co.kr

[사진] IST엔터테인먼트


지민경(mk3244@osen.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