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상경추 상태가 건강을 좌우합니다”

[화제의 인물] 브루클린 ‘태빅 스페시픽 카이로프랙틱’ 한인 닥터 리

뉴욕 일원 유일의 한인 상경추 전문의 닥터 리  

세계적인 명성 닥터 태빅과 함께 환자 치료 명성
 
뉴욕시 브루클린에 있는 상경추 건강 전문 클리닉 '태빅 스페시픽 카이로프랙틱(Tabick Specific Chiropractic)'이 최근 뉴욕 일원은 물론 미국과 세계 각국에서 온 환자들을 상대로 성공적인 의료 성과를 거두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태빅 스페시픽 카이로프랙틱은 미국에서 상경추 카이로프랙틱 분야에서 최고 명성을 갖고 있는 닥터 태빅과 한인 전문의 닥터 리가 환자를 돌보고 있는데 특히 닥터 리는 한인 환자들을 집중적으로 치료하고 있다. 닥터 리는 최근의 치료 과정을 바탕으로 무엇보다 거의 모든 사람들의 건강에서 상경추의 상태가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라는 점을 강조한다.
 


뉴욕 내 유일한 한인 상경추 닥터인 닥터 리. [태빅 스페시픽 카이로프랙틱]

뉴욕 내 유일한 한인 상경추 닥터인 닥터 리. [태빅 스페시픽 카이로프랙틱]

 
 "우리 몸의 모든 기관, 장기, 시스템은 모두 신경에 의해 영향을 받습니다. 우리 몸의 모든 움직임을 제어하는 근골격계부터, 심혈관계, 호흡계, 소화계, 면역계, 호르몬계 등 우리 몸의 모든 기능은 신경으로 조절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닥터 리는 "이러한 기능들의 조절은 뇌로부터 시작되는데, 뇌에서 지시를 내리게 되면 신경을 통해 우리 몸으로 전달된다"며 "이 뇌로부터 빠져나오는 신경 메시지가 처음 지나가는 곳이 우리 뇌간으로, 뇌간은 두개골 아랫부분에서 상부 경추에 위치하여 우리 뇌와 척수를 이어주며, 뇌에서 우리 몸으로 가는 모든 운동신경과 감각신경이 지나가는 인체 내 매우 중요한 부분"이라고 설명한다.
 
 한편 뇌간은 이렇게 중요한 역할을 함에도 이 뇌간이 위치한 우리 상부 경추는 아이러니하게도 우리 척추 중 가장 취약한 부분이다. 여러 가지 원인으로 인해 이 상경추는 문제가 발생하기 쉬우며 소아부터 노인까지 누구에게도 문제가 생길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모든 사람들은 누구든지 머리 혹은 목 부상, 자동차 사고, 넘어짐, 생활 패턴, 그리고 일상생활에서뿐만 아니라 출생과정에서 또한 상부 경추에 경미한 부상이 생길 수 있다. 이러한 상경추의 문제는 우리 뇌간에 많은 영향을 미치게 된다.  
 
 닥터 리는 "'건강'이란 단순히 통증이나 증상이 없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그 이상을 넘어 우리 몸이 뇌로부터의 신경 메시지를 제대로 전달받아 제 기능을 수행하는 것을 의미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약 30조 개의 세포 및 조직, 그리고 장기로 이루어진 우리 몸이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이 중추 신경(뇌와 척수)의 원활한 기능이 매우 중요한데, 이 상부 경추의 문제로 뇌와 척수를 이어주는 뇌간에 압박이 생길 때, 뇌와 우리 몸 사이의 신경 메시지 전달에 영향을 미치게 되고, 이는 신경 흐름에 왜곡이나 감소를 유발할 수 있게 되어 이와 관련된 여러 건강 문제를 야기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국제적인 명성을 자랑하는 브루클린 소재 상경추 치료 전문 클리닉 '태빅 스페시픽 카이로프랙틱'을 이끌고 있는 닥터 태빅(왼쪽)과 그의 수제자 닥터 리가 환자의 이상을 함께 진단하고 있다. [태빅 스페시픽 카이로프랙틱]

국제적인 명성을 자랑하는 브루클린 소재 상경추 치료 전문 클리닉 '태빅 스페시픽 카이로프랙틱'을 이끌고 있는 닥터 태빅(왼쪽)과 그의 수제자 닥터 리가 환자의 이상을 함께 진단하고 있다. [태빅 스페시픽 카이로프랙틱]

 
 의학적인 내용을 쉽게 설명하면 상경추 케어는 뇌간에 압박을 가하는 틀어진 상경추를 정확하고 정교한 신경 조정으로 바로잡아 우리 뇌와 우리 몸 사이의 신경 전달 기능을 회복시키고 건강을 되찾는 데 도움을 주는 방법을 말하는 것이다.
 
 한편 닥터 리는 카이로프랙틱 전문 의과대학 졸업 후, 약 2년간의 상경추 전문 수련 과정을 거쳤다. 현재 전 세계 약 7만 명의 척추 카이로프랙틱 닥터들 중 상경추 전문 닥터는 약 1000명에 불과하며, 뉴욕 내 한인 상경추 닥터는 닥터 리가 유일하다.
 
 '태빅 스페시픽 카이로프랙틱'이 현재 상경추 치료를 통해 두통, 편두통, 어지러움, 섬유근육통, 만성피로, 목· 허리 통증, 좌골신경통, 추간판 탈출증, 팔·다리 저림, 관절통, 주의력결핍증, 과잉행동장애, 수면장애, 혈압 문제, 호르몬 불균형 등을 진단 치료하고 있다.
 
 ◆태빅 스페시픽 카이로프랙틱(Tabick Specific Chiropractic) ▶전화 929-584-9552 ▶진료시간 월~금 9am~7pm(한국어/영어) ▶웹사이트 www.tabickspecific.com

박종원 기자 park.jongwon@koreadailyn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