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라이엇게임즈 코리아 조혁진 대표, 모범납세자 부문 국세청장 표창 수상

라이엇게임즈 제공.

라이엇게임즈 제공.


[OSEN=고용준 기자] 한국 문화유산 보호·지원의 사회환원 사업 및 한국 e스포츠 시장 성장 위해서도 꾸준히 투자하고 있는 라이엇게임즈 코리아 조혁진 대표가 2020년 법인세만 533억원을 납부해 모범납세자로 선정됐다. 

라이엇 게임즈 코리아는 3일 조혁진 대표가 '제56회 납세자의 날'을 기념하여 열린 표창 전수식에서 모범납세자 부문 국세청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라이엇 게임즈의 한국 지사를 이끄는 조혁진 대표는 지난 2011년 라이엇 게임즈에 합류해 2020년 대표이사로 선임됐다.  투명한 회계 처리를 통한 성실납세로 국가 재정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모범납세자로 선정됐다. 2020년 라이엇 게임즈가 납부한 법인세는 533억 원으로, 외국계 기업임에도 성실한 법인세 납부를 통해 모범납세자에 오른 경우라 더욱 주목된다.

관련해 조혁진 대표는 "플레이어에게 최고의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인 라이엇 게임즈가 한국 시장에 진출한지도 벌써 10년이 넘었다"며 "게임의 메카 한국 시장에서 성실히 납세 의무를 다하는 것은 물론 한국 e스포츠에 투자하고 우리의 문화유산을 지키는 것 모두 당연한 역할이라 생각하는 바, 앞으로도 변치 않는 모습을 이어가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온라인 게임 개발 및 게임 유통 산업 분야의 대표적인 기업인 라이엇 게임즈는 실제 한국 문화유산 보호 및 지원 분야와 한국 e스포츠 분야에 있어 꾸준한 투자를 이어왔다.

올 해로 만 10년을 기록하는 ‘한국 문화유산 보호 및 지원’의 사회환원 사업의 경우, 문화재청 등 해당 분야 전문 파트너사에 지원한 누적 기부금만 68억 원이 넘는다. 민간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국외 문화재 환수사업을 지속 지원해, 효명세자빈 책봉죽책 등의 왕실 유물을 포함 총 5번의 문화재 환수를 성공시킨 바 있으며 문화재 분야에서의 공로를 인정받아 2017년 대통령 표창을 받기도 했다.

또 라이엇 게임즈는 약 1600여 평 규모와 최고의 퀄리티를 자랑하는 e스포츠 시설 ‘롤파크(LoL PARK)’를 종로구에 2019년 개관하고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LoL Champions Korea)를 적극 운영하는 등 한국 e스포츠 산업의 기반과 성장을 위해 꾸준한 투자를 진행했다. LCK의 경우 시즌 중에는 일 세계 시청자가 400만 명에 달하고, 이 중 절반 이상이 해외 시청자일 정도로 글로벌 프리미엄 e스포츠 콘텐츠로서의 명성을 이어오고 있다. / scrapper@osen.co.kr


고용준(scrapper@osen.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