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K걸밴드 롤링쿼츠 'Fighting', 미국, 유럽, 말레이시아 등 폭발적 반응

[사진]OSEN DB.

[사진]OSEN DB.


[OSEN=최나영 기자] 지난 8일 첫 미니앨범 '화이팅(Fighting)'을 발표한 5인조 K-rock 걸밴드 '롤링쿼츠(Rolling Quartz)'의 글로벌 음원챠트 반응이 뜨겁다.

롤링쿼츠의 미니앨범 'Fighting'은 발매와 함께 월드 와이드 아이튠즈 앨범 차트에 23위로 데뷔했으며 미국 록 앨범 차트에서는 5위로 진입했다. 이는 한국의 인디밴드로는 최초이자 유일한 신기록이며 대한민국 밴드사에 길이 남을 대기록이라 할 수 있다.

또한 유럽 아이튠즈 앨범 차트 30위에 데뷔했을 뿐만 아니라 영국과 독일 아이튠즈에서도 각각 47위와 43위를 기록하며 톱 50에 진입했다.

한편 말레이시아 아이튠즈 K팝 앨범 차트에서는 1위를 그리고 전체 앨범 차트에서는 3위를 차지하며 아시아권에서의 인기를 증명했다.

이에 빌보드 그리고 뉴욕타임스의 칼럼니스트인 제프 벤자민(Jeff Benjamin)은 그의 SNS를 통해 롤링쿼츠의 이번 음반을 극찬했으며 롤링스톤 인디아(Rolling Stone India)는 이들의 컴백에 대해 집중 보도했다.

롤링쿼츠는 2019년 8월, 롤링걸스 (Rolling Girlz)와 로즈쿼츠(Rose Quartz)라는 이름으로 각자 활동을 준비하던 두 밴드가 만나 시작됐다. 서로의 부족한 부분을 채우며 보컬 자영, 기타 아이리와 최현정, 베이스 아름과 드럼 영은으로 여성 5인조 락밴드를 결성한 것.

2020년 12월 30일 첫 싱글 ‘블레이즈(Blaze)’로 데뷔한 롤링쿼츠는 소셜미디어를 통해 활발한 컨텐츠 작업과 온라인 단독콘서트를 진행하며 국내외 팬들과의 소통으로 락음악의 불모지인 한국에서 이례적으로 불과 1년 만에 유튜브 구독자 15만을 기록했다.

첫 미니앨범 '화이팅(Fighting)'에는 밴드 멤버들의 자작곡인 딜라이트(Delight), 홀러(Holler), 락앤롤 파라다이스(Rock'n'roll Paradise)가 실려 있으며 걸그룹 드림캐쳐의 오리지날 곡으로 롤링쿼츠 스타일로 리메이크한 GOOD NIGHT, 가수 ‘마야’의 오리지날 곡인 진달래꽃의 리메이크 곡과 함께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 고스트볼 더블X: 6개의 예언'의 OST로 MBC 야구 예능 프로 ‘마녀들2’를 위해 롤링쿼츠가 새롭게 리메이크 작업한 Higher가 담겼다.   

소속사 롤링스타엔터테인먼트측은 "걸그룹 드림캐쳐의 'Good Night' 리메이크곡 뮤직비디오를 시작으로 미니앨범 전 곡의 뮤직비디오를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글로벌 팬들과 음악은 물론 영상 컨텐츠로 만남과 소통을 통해 롤링쿼츠의 활동을 이어나갈 생각이다"라고 전했다.

/nyc@osen.co.kr

[사진] 롤링스타엔터테인먼트, 롤링쿼츠


최이정(nyc@osen.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