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에는 금연에 도전하세요”…한인 금연센터 캠페인
상담과 무료 패치 제공
ASQ는 “새해에 긍정적인 변화를 위한 도전으로 금연 노력을 추천한다”며 “특히 힘들지만 흡연 습관을 깨고 건강한 삶을 시작하기 위한 노력은 어린 자녀들에게도 좋은 본보기가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ASQ는 올해에도 흡연자들을 위해 일대일 상담과 자격이 되는 흡연자에 한해 2주 분량의 니코틴 패치를 무료 제공하며 한인들의 금연 결심을 돕고 있다.
특히 니코틴 패치를 포함 ASQ가 추천, 제공하는 금연 제품들은 실제 금연에 도움이 되는 것이 임상적으로 입증된 약품들이라고 ASQ는 전했다.
금연 상담을 원하는 한인들은 온라인(www.asq-korean.org)과 한국어 전화(800-556-5564)를 통해서도 상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운영시간은 서부시간 기준 월~금, 오전 7시부터 오후 9시까지다. 그 외 수신번호 ‘66819’로 ‘금연’이라고 문자메시지를 보내 금연에 관한 다양한 정보들도 받아 볼 수 있다.
한편, 지난 2012년부터 연방질병통제예방센터(CDC)에서 기금을 받아 무료 금연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ASQ는 현재까지 1만8000명 이상에게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장수아 기자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