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정요셉장학금, 올해 179명에게 43만 달러 전달

목회자 선교사 자녀와 특수교육 전공자 등
추가로 본인과 형제자매 지적 장애자 포함
탈북민 신학교/신학대학원 재학생도 대상

 
지난 22일에 온라인으로 열린 제10기 정요셉장학금 수여식 모습. (코람데오재단 제공)

지난 22일에 온라인으로 열린 제10기 정요셉장학금 수여식 모습. (코람데오재단 제공)

지난 22일에 온라인으로 열린 제10기 정요셉장학금 수여식 모습. (코람데오재단 제공)

지난 22일에 온라인으로 열린 제10기 정요셉장학금 수여식 모습. (코람데오재단 제공)

BC주의 목회자나 선교사 자녀 그리고 특수교육전공자를 위한 한인 장학사업인 정요셉장학금 수여식이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올해도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사회공익재단인 코람데오재단은 제10기 정요셉장학금수여식을 지난 22일(토) 오전 10시 온라인으로 열고, 선발된 179명의 장학생에게 총 43만 달러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번 수여식에는 샌디 리 전 노스웨스트준주 장관을 비롯해 주요 학계 인사 등이 참석해 수상자들에게  축하 메시지를 전달했다.
 
코람데오재단은 작년 10월 31일까지 신청한 제10기 정요셉장학금에는 총 208명이 신청을 해 한 달간 장학금위원회를 통해 장학생을 선발했다고 밝혔다.


 
신청 대상은 주로 BC주 내에서 목회활동을 하는 목회자의 자녀나, 사역 국가나 국적 상관없이 선교사로 사역을 하고 있는 부모를 둔 BC주 거주 자녀이다. 또 특수교육 또는 학습 및 발달 장애 관련 분야를 전공하는 학생인 경우 부모가 목회자/선교사 아니어도 지원이 가능했다.
 
이외에도 이번 10기에서는 본인 혹은 본인의 형제나 자매가 지적 장애를 갖고 있는 학생도 신청이 가능했는데, 단, 정요셉장학회에서 인정한 장애학생의 관련 단체를 통해 신청할 수 있었다. 그리고 탈북민 신학교/신한대학원 재학생도 대상이 됐다.
 
정요셉장학금은 PrimaCorp의 정문현 정성자 회장 부부가 장남인 정요셉(정홍렬, 1980-2012)이 장애를 갖고 태어나 많은 아픔을 겪으면서도 주 안에서 하나 된 형제들을 사랑하고 열린 마음으로 나눈 것을 기리기 위해 불의의 사고로 요셉이 2013년 사망한 후 그 뜻을 기리기 위해 시작됐다.
 
코람데오재단은 재단이 직접 주관하는 정요셉장학금과 별도로 트리니티 웨스턴 대학교, 미국의 Biola University, The King’s College 대학교에서도 정요셉장학금이란 이름으로 꾸준히 장학금 전달을 하고 있다.
 
이들 대학교들을 통한 장학금액과 이번 정요셉장학금 수여식을 합치면 2021년 장학금으로 기부한 금액은 약 83만 달러로 총 342명에게 전달됐다.
 
이번에 받은 장학금은 2022년 봄/여름학기 등록금에 사용된다.
 

표영태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