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직업교육센터 2년만에 개강
프로덕션 코디네이터반 신설
17일까지 선착순 등록 마감
김홍래 회장은 “재미한인직업교육센터의 교육시스템이 이론은 물론, 현장 실무 위주의 교육으로 선배 강사가 후배 학생에게 실무능력을 가르치는 것이라 온라인 수업이 어려웠다”면서 “이제부터 안전한 환경에서 대면수업을 재개하게 됐다”고 밝혔다.
특히 기존의 클래스 이외에도 특히, 팬데믹 이후 해외 생산이 많아진 의류업계에서 절실한 프로덕션 코디네이터의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한 클래스를 마련했다. 의류 생산 전반적인 단계를 알아야 하는 프러덕션 코디네이터는 생산 공정 과정, 원가 계산, 샘플 진행, 원단 요척 산출, 본 생산, 운송 방법 등을 교육시켜 보다 전문적인 직업인을 배출하게 된다.
엄은자 원장은 “항상 의류 계통에서 새로운 직업과 일자리가 쏟아져 나와 의류 관련 강좌가 대종을 이루고 있지만 수요가 있는 분야에 공급을 할 필요가 있다”고 새로운 클래스 활성화에 의미를 설명했다.
이번 학기는 1월 17일~3월 31일로 한 반은 8~10명이고 수업은 월~금요일 오후 6시30분부터 8시30분까지 진행된다.
스케줄은 ▶월: 패턴 메이킹 고급반 ▶화: 리폼 알터레이션반 ▶수: 샘플메이킹반, 포토샵/일러스트레이터반 ▶목: 패턴 메이킹 기초반, 그레이딩 메이킹반 ▶금: 프로덕션 코디네이터반이다. 별도 수업료는 없지만 재료비 프로그램비 교재비는 수강생이 부담해야 한다. 등록은 17일까지 가능하다. 선착순으로 등록을 마감한다.
▶주소: 2140 W. Olympic Blvd. #428 LA
▶문의:(213)487-1107, (213)200-5775
장병희 기자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