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크레딧 교정 회사의 과대광고 주의 [ASK미국 크레딧 관리/채무삭감-대니 오 라이프 위즈덤 대표]

▶문= 크레딧 교정 회사에 전화했더니 밀린 카드빚을 교정으로 지워 준다는데 가능한가요?
 
 
 
▶답= "힘든 경제 상황 때문에 카드빚을 삭감해준다는 크레딧 교정 회사의 과대광고를 통해 현혹되어 계약을 했습니다." 수수료만 내면 모든 카드빚을 교정해 준다고 했지만 카드사나 콜렉션으로부터 소송을 당하는 경우가 속출하고 있습니다.
 
본인의 밀린 빚을 교정으로 삭제하는 것도 신빙성이 없는 과대광고이지만 설상 교정 절차를 통해 본인의 카드빚이 맞음에도 불구하고 확인이 안 돼 삭제가 되는 경우도 리포트에서만 삭제가 되는 것임을 명확히 알고 있으셔야 합니다.
 
즉 리포트에서 삭제가 됐다고 카드빚에 대한 책임이 사라지는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리포트에는 보이지 않더라고 법적으로 카드빚이 소멸이 되기 전까지는 카드빚에 대한 법적 책임이 존재하고 있으며 더욱 위험한 것은 카드사나 컬렉션에서 소송을 하는 경우입니다.
 
불법 교정 회사에서 크레딧 리포트에서 삭제가 됐다는 것만 강조하면서 수수료를 챙겼는데 몇 달 후 소송을 당하게 되시고 집으로 소장을 받게 된다면 가슴이 덜컥하고 사기를 당했다는 것을 그때서야 아시게 됩니다.  
 
또한 처음부터 '카드빚을 낼 필요 없다 다 지워 주겠다' 상담하는 것은 불법적인 방법을 통한 사기이자 범죄입니다.
 
물론 합법적으로 카드빚을 협상을 통해 소송이 들어오기 전에 최대 70~90%까지 삭감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개인의 경제적인 상황과 카드 사용 기록 그리고 카드사마다 대응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경우에 따라 삭감이 50% 미만으로 되는 경우도 있으며 소송이 들어오게 되면 소비자가 소송 대응 못 한다는 것을 노리고 소송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판결이 떨어져 매년 법적 이자 10%와 최대 20년까지 붙어서 감당이 안 될 정도의 결과가 나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불법적인 방법으로 교정을 하는 교정 회사를 통해 맡겼을 경우 이런 최악의 결과가 나올 수 있기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경제적인 상황이 힘들어 카드빚을 낼 수가 없을 경우 상담을 통해서 채무 삭감과 파산 중 어떤 방법이 가장 효과적인 방법인지를 파악해서 결정을 하시는 게 좋습니다. 또한 빚이 소멸됐다면 크레딧 교정을 통해서 다시 회복하는 방법도 고려가 가능합니다.
 
▶문의: (213)291-8282

대니 오 / 라이프 위즈덤 대표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