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가주·LA “방역 강화 계획 없다”

이미 접종증명 의무화 “추이 보겠다”
뉴섬 지사, 접종 완료·부스터샷 강조

캘리포니아주에서 오미크론 첫 감염 사례가 나오자 가주 공공보건국(CDPH)과 연방질병예방통제센터(CDC)는 공동 브리핑을 통해 마스크 착용과 백신접종 완료 및 부스터샷 접종을 당부했다. 오미크론 확진 판정을 받은 남성 여행객은 격리된 상태로 중증은 아닌 것으로 알려졌다.
 
1일 가주 공공보건국 마크 그할리 국장은 “오미크론 확진 판정을 받은 남성은 백신접종을 완료한 사람”이라며 “백신이 효과가 없었는지는 몇 달 동안 연구를 해봐야 알 수 있다. 다만 오미크론에 감염된 남성은 가벼운 증상을 겪고 있다. 변이 감염 후 중증이나 병원 입원 피하려면 백신을 꼭 맞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LA카운티와 가주 정부에 따르면 오미크론 첫 감염 사례에 따른 방역강화 계획은 없다. LA시와 카운티 주요 업소에서 백신접종 증명 또는 음성확인서 증명을 의무화한 만큼 추이를 지켜보겠다는 입장이다.
 
개빈 뉴섬 지사도 1일 기준 18세 이상 주민 92.1%가 백신을 1회 이상 접종했다며 접종 완료와 부스터샷 접종을 강조했다. 세계보건기구는 오미크론 변이의 백신 회피 가능성과 중증화 위험성을 며칠 안에 규명할 예정이다.
 


가주 공공보건국은 웹사이트(www.cdph.ca.gov)에 오미크론 바로알기(Fact Sheet: Omicron Variant)를 공개하고 세심한 주의를 당부했다. 공공보건국 측은 “새 변이는 백신을 접종하지 않은 사람을 공략하기 위해 계속 진화한다”면서 “현재까지 새 변이가 얼마나 심각할지, 증상을 치료하는 데 어떤 충격을 줄지 알 수 없다”고 경고했다.
 
가주 공공보건국은 오미크론 변이 확산과 감염 후 중증 증상을 막기 위해서는 ▶백신접종 완료 및 부스터샷 접종 ▶실내공간 마스크 착용 ▶의심증상 시 진단검사 ▶몸이 아플 경우 집에서 쉬기를 숙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무료 백신접종 방법은 웹사이트(covid19.ca.gov)나 전화(833-422-4255 또는 211)로 쉽게 찾을 수 있다.
 
한편 가주 공공보건국은 현재 시중에서 진행 중인 코로나19 감염검사로 오미크론 변이 확진 여부를 알 수 있다고 전했다. 공공보건국은 차제 네트워크를 통해 가주 전역 변이 확진자를 추적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밖에 CDC와 지역 보건당국과 오미크론 추가 확진자 발생 가능성도 면밀히 관찰하고 있다고 전했다.

김형재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