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메디케어 의사, 메디칼그룹, 병원의 올바른 선택 [ASK미국 건강보험-마크 정 엠제이보험 대표]

▶문= 풀러턴에 거주하고 현재 C사의 메디케어 어드밴티지 HMO 플랜을 가지고 있으며 S 메디칼그룹에 속해있는 한인 주치의를 보고 있습니다. 수술받을 일이 생겨 집 근처 세인트쥬드 병원에 가려고 했더니 제가 가지고 있는 플랜으로는 안된다고 합니다. 플랜 선택 시 에이전트가 나중에 원하는 병원으로 가도록 메디칼 그룹을 바꾸면 된다고 했는데 안되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답= 메디케어 어드밴티지 HMO 플랜이나 PPO 플랜 그리고 서플멘트 PPO 플랜의 경우 65세 이전에 사용하시던 건강보험과는 달리 병원마다 사용 가능한 보험사나 플랜이 정해져 있습니다. 말씀하신 세인트쥬드 병원의 경우 메이저 건강보험사인 AETNA ANTHEM BLUE SHIELD UHC와 CLEVER CARE WELLCARE SCAN을 받습니다. 계열 병원인 세인트조셉병원도 마찬가지이기 때문에 C 보험사의 플랜으로 이용할 수가 없었던 것입니다. 참고로 엘에이에 있는 씨다스사이나이 병원의 경우 ANTHEM BLUE SHIELD UHC의 HMO 플랜과 ALIGNMENT의 PPO 플랜을 받습니다. UCI MEDICAL CENTER의 경우 ANTHEM 플랜만 받습니다. UCLA 병원의 경우 BLUE SHIELD와 UHC만 받습니다. USC의 경우 세 곳에 병원이 있는데 주로 A B U사의 메이저건강보험사의 플랜만 받습니다. 위의 내용들은 구글에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는 내용이므로 보험사의 이름을 공개했습니다.
 
일반적으로 주치의는 한곳이 아닌 여러 곳의 메디칼그룹들과 계약합니다. 그리고 메디칼그룹은 많은 보험사와 각각 계약을 맺습니다. 이때 메디칼그룹별로 갈 수 있는 병원이 정해져 있습니다. 처음에 일반적으로 한인의사를 선택하고 한인 메디칼 그룹을 정하고 나서 막상 수술이나 입원 등의 상황이 발생하면 본인이 원하는 병원으로 가려고 할 때 갈 수 없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의사와 메디칼그룹의 선택은 그만큼 중요합니다. 당연히 언어소통이 원활하고 친절한 한인 닥터와 메디칼그룹을 선택하면 좋겠지만 먼저 집 근처에 있는 병원 중 평가가 좋은 병원을 선택하시고 내가 가지고 있는 보함사의 플랜으로 갈 수 있는지 그리고 그 병원에 가기 위해 어떤 의사와 메디칼 그룹을 정하는 것이 맞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문의: (213)232-4911



마크 정 엠제이보험 대표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