뱅크오브호프 디지털뱅킹 강화…신용 점수 확인 기능 추가
'젤·디지털 지갑' 서비스 제공
CD 계좌 등 온라인 오픈 가능
은행 측은 2일 고객들의 크레딧 관리를 돕기 위해 디지털 뱅킹에 ‘크레딧 점수 확인 기능’을 더했다.
온라인과 모바일 앱으로 로그인하면, 본인의 크레딧 점수 및 크레딧 기록, 변동 사항 등을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고 밝혔다.
크레딧 점수 확인 기능을 이용한 크레딧 조회는 크레딧 점수에 전혀 영향을 주지 않아서 고객이 원하면 수시로 체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 크레딧 기록 내역 및 이용 결과 등 신용 상태를 파악할 수 있는 분석 자료와 크레딧 점수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변동 사항 발생 시 알림 기능 설정 등을 활용하면 보다 나은 크레딧 관리를 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페니 이 디지털 뱅킹 부행장은 “크레딧 점수 확인 서비스는 온라인과 모바일 앱 접속으로 쉽게 사용할 수 있어서 고객들은 효율적으로 크레딧 관리가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은행 측은 이미 온라인 전자 명세서, 모바일 체크 디파짓 등 기본적인 디지털 뱅킹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젤’(Zelle).‘디지털 지갑’(Digital Wallet) 서비스와 데빗카드 관리 서비스인 '카드 발렛(CArd Valet)'을 제공하고 있다.
이외에도 정기예금(CD)과 머니마켓 계좌의 경우, 지점을 방문하지 않아도 온라인 개설이 가능하다.
진성철 기자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