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건강 문제의 근본 원인을 치료합니다”

뇌간·신경계 치료, 최고의 상경추 전문의 닥터 리
놀라운 치료 효과 미국·유럽·남미 등서 환자 찾아

뉴욕시 브루클린에서 상경추 치료 전문 클리닉 태빅 스페시픽 카이로프랙틱을 이끌고 있는 닥터 태빅(왼쪽)과 그의 수제자로 뉴욕에서 유일한 한인 상경추 닥터인 닥터 리. [사진 태빅 스페시픽 카이로프랙틱]

뉴욕시 브루클린에서 상경추 치료 전문 클리닉 태빅 스페시픽 카이로프랙틱을 이끌고 있는 닥터 태빅(왼쪽)과 그의 수제자로 뉴욕에서 유일한 한인 상경추 닥터인 닥터 리. [사진 태빅 스페시픽 카이로프랙틱]

“건강에 있어서 우리 ‘뇌간(Brain stem)’ 및 신경계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리 몸 전체를 조절하고 통제하는 ‘뇌’와 우리 몸 전체로 퍼져나가는 모든 신경들이 빠져나가는 ‘척수’를 연결해 주는 부분이 바로 이 ‘뇌간’인데, 우리 ‘뇌간’에는 여러 이유들로 인해 압박이 생길 수 있고, 이 ‘뇌간’의 압박으로 인해 뇌로부터 신체의 모든 기관과 조직으로 흐르는 신경 전달에 방해를 받을 수 있고, 이는 많은 건강 문제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뉴욕시 브루클린에 있는 상경추 건강 전문 클리닉 ‘태빅 스페시픽 카이로프랙틱(Tabick Specific Chiropractic)’ 전문의 닥터 리(한국이름 이재원)는 상경추 치료의 중요성에 대해 이렇게 설명했다.  
 
어린 시절 본인이 약한 체질을 타고 났지만 상경추 치료를 통해 약이나 수술 없이 고질적인 편두통을 치료하고 건강해지는 것을 직접 체험한 닥터 리는 “상경추 치료를 통해 이러한 문제의 원인을 바로잡아 우리 몸의 다양한 건강 문제를 돕고, 또 몸의 회복을 도와줄 수 있다”고 강조했다.  
 
닥터 리와 그의 스승인 닥터 태빅이 함께 상담·치료하는 태빅 스페시픽 상경추 케어에서 진행한 각종 중증 치료 사례는 다양하다. 이 중에 대표적인 사례를 소개하면 다음과 같다.  
 
다발성 근경화증=28세 남성이 다발성 근경화증(Multiple Sclerosis)으로 삶에 대한 희망을 잃어가던 중 병원을 방문했다. 이 환자는 4년이 넘는 기간 동안 고통을 받았고 다리의 기능을 잃어 걸을 수 없는 상태가 됐다. 신경 스캔을 포함한 여러 테스트를 통해 ‘뇌간’에 압박이 있는 것을 찾아냈다. 4개월의 케어 이후 이 환자는 완전히 회복됐고, 휠체어에서 벗어나 걸어다닐 수 있게 됐다. 두 다리의 기능을 완전히 상실한 채 방문했던 이 환자는 좋아했던 운동도 다시 시작할 수 있게 됐고, 이후 결혼을 해 가정도 이루었다.  
 
간 회복 사례=7세의 남자 아이가 간기능 상실로 인해 3~4개월을 넘기지 못할 거라는 소식을 들었다. 안타깝게도 이 환자는 간 이식을 받지 못했다. 신경 스캔을 포함한 여러 테스트를 통해 ‘뇌간’에 압박이 있는 것을 찾아냈다. 3개월의 케어 기간 동안 이 환자는 엄청난 호전을 보였고 케어 후에 간의 기능이 온전히 회복됐다. 병원에서 혈액검사를 통한 간의 수치가 정상으로 돌아왔다는 진단을 받았다.  
 
청각 손상 문제=청력을 상실한 4개월 된 아이가 달팽이관 이식(Cochlear implants) 수술 전에 방문했다. 신경 스캔을 통한 여러 검사를 해서 ‘뇌간’과 다른 신경에 압박이 있는 것을 찾아냈고 이를 제거하기 위하여 3개월 동안 케어를 받았다. 케어 기간 동안 이 아이는 소리에 조금씩 반응하기 시작했고 케어 이후에는 부모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게 됐다.  
 
대장염=대장염(Colitis)을 오랫동안 앓은 34세 남자 환자는 음식을 섭취한 뒤에 소화를 제대로 시킬 수 없어서 많은 고통을 받았다. 이 환자는 심각한 변비 및 가스, 그리고 출혈과 함께 심각한 소화 문제를 가지고 있었고 여기에 영양 부족과 만성 피로로 심각한 고통을 겪고 있었다. 이 환자는 그의 병원으로부터 장의 일부분을 절제하자는 수술까지 권고 받았다. 우리는 신경 스캔을 통해 소화기간을 제어하는 신경 흐름에 문제가 있다는 것을 알아냈고, 6개월의 케어 이후 장의 출혈이 사라지고, 소화 문제로부터 벗어날 수 있었다.  
 
뇌성마비=16세의 여성 뇌성마비(Cerebral Palsy) 환자의 경우 다리의 기능을 완전히 상실한 채 휠체어에 몸을 싣고 방문했는데 팔의 기능 또한 거의 상실한 상태였다. 음식 또한 온전히 섭취하지 못해서 음식 튜브를 통해 위장으로 최소한의 영양분만 제공 받고 있었다. 이 환자는 수면을 제대로 취하지 못했고, 생리 문제 및 불안증·우울증도 겪고 있었다. 신경 스캔 및 여러 검사를 통해 ‘뇌간’의 압박 때문에 뇌와 신경계 사이에 적절한 신경 흐름이 일어나지 않는다는 것을 알았고, 이 때문에 여러가지 건강문제들이 발생한다는 것을 찾아냈다. 이 환자는 8개월 정도의 케어 이후 보행 보조 기구에서도 벗어나 걸을 수 있게 됐고, 생리 문제 및 우울증·불안증으로 부터도 벗어나게 됐다. 이후 본인의 의지대로 학교에 다니기 시작했고, 사람을 기피하지 않고 많은 친구를 사귀게 됐다.  
 
이에 더해 닥터 리는 “이러한 특이한 질환들 이외에도 목과 허리 통증(디스크)과 같은 흔한 질환뿐만 아니라 신경계의 문제인 수면문제, 두통 문제, 어지러움 문제들을 가진 환자들의 경우에도 많은 호전을 볼 수 있다”며 “단순히 일시적인 통증 감소가 아닌 문제의 원인을 바로잡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환자들의 만족도는 매우 높다”고 소개했다.  
 
▶태빅 스페시픽 카이로프랙틱(Tabick Specific Chiropractic) ▶전화 929-584-9552 ▶진료시간 월~금 9am~7pm(한국어/영어) ▶웹사이트 www.tabickspecific.com.

박종원 기자 park.jongwon@koreadailyn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