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부모님을 위한 롱 텀 케어 준비방법 [ASK 미국 보험 - 조앤 박 재정 전문가

▶문= 부모님을 위해 자식들이 롱 텀 케어를 가입하려고 합니다. 한 달 롱 텀 케어 발생 시 5천 달러씩 혜택을 받으려면 일시불과 매달 불입하는 경우 얼마나 불입해야 하나요?
 
▶답= 우선 부모님의 롱 텀 케어를 위해 자제분들이 롱 텀 케어를 가입하시고 보험료도 납입하실 수 있습니다. 보험료 불입은 일시불이나 기간을 정해 불입하실 수 있는데 10년에서 20년 또는 계속해서 불입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일시불로 불입하는 경우 176078달러이고 10년에 걸쳐 불입하는 경우 일 년에 21443달러 20년은 13270달러 계속 불입을 원하는 경우는 11533달러입니다. 물론 매달 불입도 가능합니다.  
 
롱 텀 케어 발생 시 받을 수 있는 혜택은 일인 당 5천 달러까지고 만일 두 분이 동시에 롱 텀 케어가 생기셨다 해도 일 인당 한 달에 최대 5천 달러까지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두 분이 전혀 사용치 않고 건강하게 사시다 돌아가신다면 두 분이 다 돌아가신 다음 생명보험으로 166666달러가 지급됩니다. 혜택은 널실홈뿐만 아니라 어덜트 데이케어 홈 헬스케어 어시스트 리빙 등 원하는 모든 곳에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요즈음에는 부모님들의 롱 텀 케어를 자녀분들이 준비하시려고 문의를 많이 하십니다. 부모님들께서 롱 텀 케어가 생기면 가족들도 많이 힘든 상황이 되기 때문에 직장 생활이나 사업을 하시는 자녀분들이 계속 옆에 있으면서 보살펴 드릴 수 있는 상황도 안되고 제 삼자의 도움을 빌리자니 단기간으로 해결될 문제가 아니기 때문에 몸과 마음이 지치게 되고 그러다 보면 가정불화도 따르게 됩니다.  
 
게다가 부모님들을 조금 더 좋은 환경에서 간호하려다 보면 경제적인 여건이 허락지 않으면 그에 대한 고통이 따르기 때문에 부모님들의 롱 텀 케어 준비는 당사자만이 아닌 가족 모두의 걱정을 조금이라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일반 롱 텀 케어와는  달리 부부가 동시에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면서 평생토록 혜택을 받으실 수 있기 때문에 롱 텀 케어 발생 시 일 인당 받을 수 있는 최대 혜택과 본인들의 소셜 연금을 이용한다면 조금은 더 좋은 환경이나 기관을 이용하실 수도 있고 본인들의 자택에서 편안하게 보살핌을 받으실 수도 있으므로 충분한 상담을 걸쳐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문의: (213)718-8109

조앤 박 / 재정전문가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